암스테르담 출신의 프로듀서, Full Crate의 신곡 “Special”

full crate

네덜란드 국적의 풀 크레이트(Full Crate)는 다년간 눈에 띄는 활약을 펼쳐온 프로듀서다. 그는 자신과 같은 암스테르담 출신의 싱어송라이터 마(Mar)와 함께 듀오, Full Crate x Mar를 결성해 [Coversation With Her]을 시작으로 “Nobody Else”, “Man x Woman” 등을 발표하며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또한, 역시 같은 암스테르담 출신의 프로듀서, FS그린(FS Green)과도 여러 차례 협업했다. 더불어 그는 솔로로서도 꾸준한 지지를 얻었다.

이렇듯 풀 크레이트가 뭉근한 인기를 얻은 데에는 댄서블한 하우스에 알앤비/소울을 입히는 특유의 스타일이 크게 작용했다. 그리고 이는 그의 신곡 “Special”에서도 잘 드러난다. 스눕 독(Snoop Dogg)의 히트 싱글, “Beautiful”의 일부분을 차용한 신곡은 매력적인 퍼커션과 드럼, 건반 악기의 활약이 두드러지는 트랙이다. 더불어 곡에서는 많은 분량을 차지하고 있지는 않지만 적절한 구간에서 아름다운 소리를 내는 기아 코카(Gia Koka)의 보컬도 눈에 띈다. “Special”이 귀에 감긴다면, 그의 작업물을 좀 더 찾아보도록 하자.

[soundcloud url=”https://api.soundcloud.com/tracks/217585959”]

Full Crate의 공식 사운드클라우드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