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프로듀서, 공연자로서의 매혹적인 모습을 선보여온 LSDXOXO가 오랜 기간 기다려온 데뷔 앨범 [DOGMA]를 발표했다. 필라델피아 태생으로 베를린에서 활동하는 그는 게토 하우스와 볼티모어 클럽에서 주로 영감을 받아 하드코어, 일렉트로, 테크노 비트 위에 90년대의 영향과 퍼커션, 팝 보컬 샘플을 전개한 작업을 공개해 온 바 있다.
최근 “BLOODLUST”와 “4LUVN”을 발표한 데 이어, 이번에는 “RAVE:N” 투어를 활발히 전개 중이기도 한 Kelela의 백 보컬과 Downhill2k01의 프로듀싱이 돋보이는 음원 “GHOST”로 돌아왔다.
“GHOST”는 전 세계 연인에게 바치는 헌정곡이라고 그는 밝히고 있다. 지난 몇 년 동안 길 위에서 보낸 시간 덕분에 다른 사람들이 경험할 수 없는 방식으로 사랑과 삶을 경험할 수 있었고, 그렇기에, 이 노래는 그 감정을 담아내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친구이자 협업자인 Oscar Scheller와 Kelela가 추가적인 프로듀싱과 보컬을 도와주었기에, 끊임없이 움직이는 욕망의 순간을 매우 생생하게 그려낼 수 있었다고 설명한다.
또한 이 곡은 “하이패션의 디스토피아적 접근 방식”을 취한 Edward Heredia가 감독한 뮤직비디오가 함께 공개되었다. 감독은 “놀랍도록 섹시하고 우울한 이미지가 복잡한 감정과 기쁨, 그리고 그리움의 감정과 얽혀 있는 뮤직비디오를 찍게 되어 매우 기쁘다. 처음부터 LSDXOXO와 나는 아이디어와 시각적 감성이 즉각적으로 일치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극히 관능적이면서 감각적인 뮤직비디오는 일본의 도쿄와 영국의 런던에서 촬영되었다고. 또한 아티스트의 셀프 스타일링과 Jean Paul Gaultier와의 의상 협업 역시 눈여겨볼 지점이다. 지금 감상해 보자.
이미지 출처 | LSDXOX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