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K 언더그라운드, UK 개러지, 덥스텝, 그라임 등 영국 딱지가 붙은 음악은 괜히 더 세련되고 ‘힙’한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 적 없나? 실제로 우리나라의 수많은 아티스트들 역시 자신의 인터뷰에서 심심치 않게 영국의 뛰어난 재능들을 언급했고, 질투와 존경이 섞인 어조로 그들을 표현하곤 했다. 그만큼 영국의 씬은 단단하고 영리하고 다채로우며, 다양한 장르에서 전 세계적으로 많은 아티스트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 EDM을 자신들의 방식으로 갈고 다듬어서 풀어내는 MNEK, Karma Kid는 이미 미디어와 각종 채널을 통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94년생 동갑내기며, 오늘 소개할 Leo Kalyan 또한 일렉트로닉 뮤직을 듣고 영향을 받고 자란 세대로, R&B 음악의 새로운 물결을 이끌 또 하나의 재목이라 할 수 있겠다. 그리고 앞서 말했던 MNEK과 Karma Kid 모두 Leo Kalyan의 새 싱글 “Over You”에서 만났다.
일전에 발표한 “Breathe”가 Leo Kalyan의 음울한 감성을 표현했다면 최근에 공개한 “Over You”는 좀 더 부드러운 칠 아웃 트랙이다. 퍼커션이 깔아 놓은 바닥을 고운 신시사이저가 수놓고 Leo Kalyan의 목소리가 부드럽게 감싸는 서정적인 곡 “Over You“는 열대의 정취와 함께 묘한 신비로움까지 전달하고 있다. 이 트랙은 뜨거운 여름, 강렬한 EDM에 지친 청자들의 귀에 충분한 휴식을 제공할 것이다. 또한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을 감안했을 때 Leo Kalyan이 얼마나 굉장한 정규 앨범을 가지고 나타날지 더욱 기대하게 만든다.
Leo Kalyan의 공식 웹사이트 (http://www.leokaly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