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 Basel Hong Kong 2020, 온라인 뷰잉룸으로 돌아오다

지난 7일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사태로 결국 행사 취소를 발표했던 아시아 최대 규모의 아트 페어 아트 바젤 홍콩(Art Basel Hong Kong)이 온라인 뷰잉룸(Online Viewing Rooms)을 선보인다.

최근 디지털 기반 플랫폼의 전시가 활성화되면서 그 흐름을 아트 페어에도 도입한 것. 더욱이 코로나 사태로 비대면 사회 활동이 증가하게 되면서 아트 바젤 측은 지금이 온라인 뷰잉룸을 선보이기에 적절한 시점이라고 판단한 듯하다.

아트 바젤이 제공하는 온라인 뷰잉룸 서비스는 기존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하는 갤러리와 출품 예정 작품 이외에도 아트페어에 출품하지 못한 작품과 가격 정보 등을 공유할 수 있다. 다만, 이번에 처음 시행되는 온라인 뷰잉룸은 아트 바젤 홍콩 2020의 출품 예정작에만 적용될 예정이다.

한편 행사 진행 일정과 그 방식은 오프라인 행사와 마찬가지로 VIP 프리뷰와 일반 대중 관람 두 가지로 나뉜다. VIP 카드 소지자는 오는 3월 18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는 VIP 프리뷰 기간에 접속 가능하며, 일반 관람객은 20일 이후부터 행사 마지막 날인 25일까지 온라인 뷰잉룸에 접속할 수 있다. 이번에 공개하는 아트 바젤 홍콩 온라인 뷰잉룸은 공식 홈페이지와 아트바젤 어플을 통해서 실행할 수 있으니 아래 링크를 참고하자.

Art Basel Hong Kong 2020 온라인 뷰잉룸 공식 웹사이트
Art Basel 공식 어플 안드로이드용
Art Basel 공식 어플 아이폰용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