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탑승’ 체험 행사를 진행한 대만 항공청

코로나19(COVID-19) 바이러스로 하늘길이 막힌 요즘, 해외여행은 요원한 꿈이 되어버린 지 오래다. 집에서 시간 보내기를 즐기는 ‘집콕족’이라면 이 상황이 불편하지 않겠지만, 평소 여행을 즐기던 이들의 답답함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것. 이런 이들에게 일종의 대리만족을 선사해 줄 비행기 ‘탑승’ 행사가 지난 7일(현지 시각), 대만 쑹산(Song Shan) 공항에서 열렸다.

대만 항공청이 준비한 이번 “판타지 비행(Fantasy Flight)” 행사는 지난 2일부터 7일까지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되었다. 본래 코로나19로 인해 강화된 방역지침과 탑승 절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된 이 행사는 대만 국민 사이에서 “비행기 탑승 행사”라고 알려지며 큰 인기를 끌었고, 180명을 모집하는 자리에 무려 1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모였다. 중화항공과 에바항공이 참여한 이 행사에서 선발된 승객들은 방역지침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발급된 탑승권을 들고 기내에서 즐거운 시간을 만끽했다. 비행기에서 내린 후에는 공항 시설을 둘러보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예상보다 뜨거운 반응을 얻은 이 행사는 추후 몇 차례 더 추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코로나19 이전에는 상상도 할 수 없었던 이벤트가 생겨나는 것을 보며 새삼 시대가 바뀌고 있다는 것을 느낀다.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진짜 비행이 가능해지길 기대하며, 당분간은 “판타지 비행” 같은 기발한 아이디어들로 욕구를 해소해보자.

대만 항공청 공식 웹사이트


이미지 출처 | Associated Press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