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셀가 6천만 원에 달하는 Travis Scott x McDonald’s 협업 피규어

스트리트웨어를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말도 안 되는 리셀가에 제품 구매를 포기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최근 트래비스 스캇(Travis Scott)과 맥도날드(McDonald’s)의 협업 제품들 역시 엄청난 리셀가에 거래되고 있는데, 그중 최고가를 형성하는 군은 다름 아닌 협업 피규어인 것으로 드러났다.

해외 매체 콤플렉스(Complex)는 맥도날드와의 협업으로 발매된 트래비스 스캇 액션 피규어가 현재 스탁 엑스(Stock X)에서 약 55,000달러(약 6,100만 원)에 판매되고 있다고 전했다. 해당 피규어는 단 15개 한정 생산되었으며, 트위터(Twitter) 이벤트를 통해 증정된 것이기 때문에 타제품보다 높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맥도날드와의 협업 제품 외에도 트래비스 스캇의 손이 닿은 제품은 모두 높은 리셀가를 자랑하는데, 특히 나이키(NIKE)와의 협업 SB 덩크 로우(SB Dunk Low)는 현재 발매가의 10배 이상에 거래되고 있다.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올라가는 가격에 도덕적 문제를 제기하는 이들도 있지만, 트래비스 스캇의 팬들에게는 이 역시 큰 문제가 되지 않는 듯 보인다. 경제적 여유가 있는 팬이라면, 이번 피규어만큼은 반드시 손에 넣어보자.


Stock X 내 피규어 판매 페이지
FNMNL 원문 보러가기

편집 │ 김홍식
이미지 출처 │ Stock X

FNMNL
어떠한 문화적인 움직임의 원인이 되는 사건이나 인물을 조명하는 일본의 웹 미디어.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