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f Simons의 A/W 2001-2002 런웨이 영상이 Youtube에 공개됐다

며칠 전, 드레이크(Drake)의 신곡 “Toosie Slide”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자 전 세계 패션 팬들의 관심이 한 곳으로 쏠렸다. 이들의 이목이 집중된 것은 바로 드레이크가 착용한 봄버 재킷. 라프 시몬스(Raf Simons)의 2001 가을·겨울 시즌에 발매된 이 재킷은 이후 칸예 웨스트(Kanye West)가 착용하여 대중적인 인기를 얻었으며, 2018년 그레일드(Grailed)에서 무려 4만 7천 달러(약 5천 8백만 원)에 판매되며 또 한 번 이슈가 되었다.

언뜻 특별할 것 없어 보이는 이 재킷은 사실 패션을 사랑하는 이들에게는 남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2001년 가을·겨울 시즌, 라프 시몬스는 약 1년간의 휴가를 마치고 화려한 복귀를 선언하는데 바로 이 때 그가 선보인 ‘Riot Riot Riot’ 컬렉션에서 드레이크와 칸예 웨스트의 ‘그’ 재킷이 공개된 것. 기성세대에 대한 젊은 세대의 반항심을 담아낸 이 컬렉션은 이후 라프 시몬스 개인의 커리어뿐만 아니라 세계 복식사에 한 획을 그은 컬렉션으로 평가받는다.

하지만 이처럼 상징적인 컬렉션임에도 그 동안 인터넷에서는 해당 쇼의 영상 자료를 찾아 볼 수 없었다. 어쩔 수 없이 라프 시몬스의 팬들은 조금이라도 더 많은 자료를 얻기 위해 각개전투를 벌여야만 했는데, 최근 한 패션 덕후 덕분에 이 쇼의 영상을 유튜브에서 편히 감상할 수 있게 되었다. 인스타그램(Instagram)과 유튜브(Youtube)에서 @yourfashionarchive라는 계정을 운영하는 20살의 올리버 레온(Oliver Leone)이 바로 그 주인공으로, 평소 오래된 패션 잡지를 스캔해 공유해왔던 그가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라프 시몬스의 귀중한 컬렉션 영상을 공개한 것이다.

약 17분 분량의 해당 영상은 전체 컬렉션을 훌륭하게 담아내고 있으며, 감상에 전혀 불편함이 없을 정도의 퀄리티를 유지하고 있다. 역사적인 가치를 지닌 이 자료를 부활시킨 패션광의 열정에 경의를 표하며, 감사하는 마음으로 위에 첨부된 영상을 천천히 감상해보자.

yourfashionarchive 인스타그램 계정
Raf Simons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출처 | Raf Simons Drake Youtube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