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ma Blue, 싱글 “Hounds” 뮤직비디오 공개

재즈와 네오 소울 기반으로 둔 곡들로 인디 신(Scene)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싱어송라이터이자 프로듀서, 푸마 블루(Puma Blue)가 새로운 싱글 “Hounds”를 발표했다.

“Hounds”는 푸마 블루의 2022년 첫 번째 싱글로 외로움에 대한 불가피성과 그에 잇따르는 멜랑콜리함으로부터 도망치고자 하는 욕망에 관해 이야기한다. 2021년 발매한 [In Praise Of Shadows]은 소울, 블루스, 앰비언트, 포크에 집중하여 어느 하나 돌출된 지점 없이 자연스럽고 내성적인 소울을 완수했다면, ”Hounds”는 브리스톨 사운드의 영감을 받아 트립합, 애시드 재즈를 수용하면서 실험적인 사운드를 강조했다. 푸마 블루가 다뤄온 감질나는 인스트루멘탈은 여전하다. 한 가지 차이점은 프로그램만을 사용하여 오롯이 혼자 작업하던 과거의 방식을 벗어나 라이브 밴드 합주를 베이스라인으로 사용하는 등 싱글의 제작 과정을 주변인들과 함께했다는 것. 푸마 블루는 “타인과 함께 연주하면서 혼자의 슬픔을 서로 함께 공유했다는 것은 아이러니하면서도 가슴 아픈 경험이었고 곡에서도 연주 당시의 감정들을 생생히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당시 합주에 대한 감상을 전했다.

영화감독 장 콕토(Jean Cocteau)의 “오르페우스의 유언(Le testament d’Orphée)”과 안드레이 타르코프스키(Andrei Tarkovsky)의 “스토커(Stalker)”에서 영감을 받은 뮤직비디오는 필름메이커이자 포토그래퍼인 잭 패인(Jack Payne)이 감독을 맡았다. 영상은 눈을 가린 채 해안가에 서 있는 푸마 블루의 모습으로 시작해 끊임없는 추상적인 장면들을 통해 아티스트의 외로움이라는 개인적인 주제를 깊이 파고들어 감각적으로 해석한다. 푸마 블루는 영국의 한 해안가를 그의 잠재의식 속 풍경으로 선정하고 일종의 ‘척박한 꿈의 세계’라고 표현했다. 뮤직비디오를 보면 중간중간 추상적인 행위나 상징들이 숨겨져 있는데, 이는 푸마 블루만이 아는 표식으로 해석의 방향은 개개인에게 달려있다고.

Puma Blue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출처│ Puma Blue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