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행정부처 DCMS의 찰스 3세 대관식 플레이리스트 공개

영국 행정부처 DCMS(Department for Digital, Culture, Media and Sports)의 스포티파이 계정을 통해, 영국 왕실의 제5대 국왕 찰스 3세(Charles III) 공식 대관식을 위한 파티 사운드트랙이 공개됐다.

총 1시간 53분의 플레이리스트는 비틀즈(The Beatles)와 데이빗 보위(David Bowie), 톰 존스(Tom Jones), 스파이스 걸스(Spice Girls) 등 영국을 대표하는 가수의 고전 명곡이 담겼다. 처음에는 총 28곡이었으나 곧바로  디지 래스컬(Dizzee Rascal)의 곡이 제외되며 27곡으로 추려졌다. 그라임 아티스트 디지는 작년 가정폭력으로 유죄 판결을 받은 바 있다. DCMS는 곧바로 해당 문제를 인식한 뒤 리스트를 정정했다.

플레이리스트는 영국을 상징하는 전설의 록밴드 비틀즈의 “Come Together”로 시작하여, 유로팝 및 디스코의 혁명을 일으킨 그룹, 보니 M.(Boney M.)의 “Daddy Cool”으로 이어지며 27번째 트랙인 이어스 앤 이어스(Years & Years)의 “King”으로 마무리된다.

엘리자베스(Elizabeth II) 여왕의 서거 후 64년 만의 왕위 계승인 만큼, 버킹엄궁은 ‘과거 역대 대관식의 역사적 요소를 유지하면서도 오늘날 군주의 역할을 반영한 의식으로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 설명했다. 새 왕실을 여는 DCMS의 대관식 플레이리스트를 미리 감상해보자.

DCMS 공식 Spotify 계정


이미지 출처 | Spotify

박채린
E il naufragar m'è dolce in questo mare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