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스케이트보더의 축제 ‘Go Skateboarding Day – 이하 GSD’의 개최가 머지않았다. 오는 6월 25일 토요일, 글로벌 액션 스포츠 /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반스(Vans)는 브랜드 설립 50주년을 기념해 아시아 전역 유수의 스케이트 숍 50곳과 이전까지와는 색다른 콘셉트의 GSD를 개최한다. 올해는 이전처럼 큰 규모의 스케이트보드 이벤트보다는 실제 취지에 걸맞은 길거리 스케이트보딩을 위해 다양한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 반스가 야심 차게 준비한 50/50 소셜 콘테스트는 수많은 상품과 함께 여러 스케이터의 창의력 넘치는 스케이팅 또한 만나볼 수 있다. 현재 GSD 오피셜 웹사이트를 통하면 국내에서 개최하는 각 스케이트 숍 별 위치와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자신이 참가하고 싶은 스팟을 선택해 참여하면 된다.
앞서 말한 50/50 소셜 콘테스트는 현재 수많은 스케이터의 참여로 화제다.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Vans5050을 통하면 아시아 전역의 스케이터가 업로드한 50/50 그라인드 영상을 확인할 수 있으니 반드시 체크해보도록 하자. 50/50 소셜 콘테스트는 6월 13일부터 GSD 개최 날짜인 25일까지 매일 우승자를 발표하며, 프로 스케이트(Pro Skate) 슈즈와 티셔츠 등의 푸짐한 상품까지 주어지니 직접 참여해 우승을 노려보자. 참여 방법은 반스 인스타그램 계정 @Vans_Korea를 팔로우, 해시태그 #Vans5050, #Vansskate와 함께 영상을 공유하면 된다.
아시아 50개 숍이 참여하는 반스의 GSD는 스케이트보드 미디어 데일리 그라인드와 국내 8개 스케이트 숍의 참여로 이루어졌다. 서울의 팀버와 아오리를 시작으로 인천의 라이엇, 원스타, 천안의 럼, 대구의 숍 382, 부산의 스테일 피쉬, 마지막으로 제주도의 푸시 오프가 참여했으며, 그들이 직접 준비한 스팟과 프로그램으로 GSD를 진행할 예정이다. 전 세계 스케이터의 축제, GSD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도록 하자. 여기에 더해 반스 코리아 스케이트보드팀이 직접 참여한 50/50 컨테스트 팀의 비디오 또한 잊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