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레이디 가가(Lady Gaga)와 협업을 통해 ‘레인 온 미(Rain On Me)’ 챌린지를 공개하며 전 세계 그래픽 아티스트들의 이목을 끈 어도비(Adobe). 레이디 가가의 새 싱글에 영감을 받은 최고의 포스터를 선정하는 글로벌 이벤트에 수천 수만 개의 지원작이 몰리며 최초에는 미국 및 소수의 유럽 국가에 한정해 개최된 이벤트는 현재 전 세계로 범위를 확장하여 진행 중이다. 물 들어올 때 노를 저어야 한다고 했던가. 9월 22일에 종료되는 ‘레인 온 미’ 챌린지에 이어 어도비가 새로운 그래픽 디자인 콘테스트, 더 커버 아트 송 콘테스트(The Cover Art Song Contest)를 공개했다.
레이디 가가에 이은 더 커버 아트 송 콘테스트의 주인공은 불세출의 히트 메이커, 릴 나스 엑스(Lil Nas X)다.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본 콘테스트는 릴 나스 엑스의 새로운 싱글에 영감을 줄 커버 아트를 선정하는 대회. 곡을 완성한 후 그에 어울리는 커버 아트를 제작하는 일반적 순서와 반대로, 릴 나스 엑스는 본 콘테스트에 제출된 지원작 중 하나를 선정하여 그에 어울리는 싱글을 제작할 예정이다.
어도비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이상 어떤 이미지도 자유롭게 제출 가능하며, 완성된 작품을 개인 SNS 계정에 관련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한 후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 댓글로 인증하면 응모가 종료된다. 9월 30일까지 진행되는 대회의 최종 우승자 1명은 $10,000달러의 상금을, 아깝게 우승을 놓친 최종 5인은 12개월 어도비 CC 무료 구독 플랜이 제공된다고.
주의해야 할 점은 이번 대회도 지난 ‘레인 온 미’ 챌린지와 동일하게 미국 참가자 한정으로 우선 개최되었다는 점. 다만, ‘레인 온 미’ 챌린지처럼 참가자가 많을 경우 대회를 확장하여 해외, 즉 한국에서도 참여 가능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 관심이 생긴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자세한 참가 조건과 진행 상황을 확인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