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tagram 쇼핑 기능 국내 도입

2010년 홀연히 등장, 지금에 이르러 외려 이용하지 않는 사람을 찾기가 힘든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프로그램 인스타그램(Instagram). 손가락 하나로 주변 사람은 물론 세계의 동향을 살펴볼 수 있는 이 편리한 프로그램은 점차 그 기능을 확장하며, 더욱 많은 것을 가능케 한다. 최근 뮤트(Mute)라는 팔로우한 대상을 언팔로우하지 않으면서 그 피드를 숨기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 데 이어 이번에는 국내에 쇼핑 서비스를 전격 도입했다.

작년 미국에서 처음으로 도입한 쇼핑 서비스는 광고 게시물에서 한발 더 나아가 소셜 미디어의 비즈니스화를 더욱 가속한다. 다양한 브랜드의 신제품을 공식 웹사이트보다는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확인하는 경우가 더욱 잦은 이때, 인스타그램의 쇼핑 기능은 소셜 미디어 이용자의 소비 시스템에 새로운 물결로 다가올 것.

큰 관심도 없는데, 수시로 눈에 띄는 광고 게시물이 아닌 자신이 관심을 두는 브랜드 피드를 통해 즉각적인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은 훌륭하지만, 추후 어떤 방식으로 우리에게 다가올지는 조금 더 지켜볼 부분. 더불어 자신이 팔로우하는 브랜드가 이 기능에 어떻게 반응할지 유추해보며, 지금 바로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보자.

Instagram 공식 웹사이트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