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녹사평역 인근에 새 둥지를 트며, 새롭게 단장을 마친 로컬 라디오 스테이션, 서울 커뮤니티 라디오(Seoul Community Radio 이하 SCR)가 7월 14일, 런던 기반의 커뮤니티 라디오 스테이션인 린스 FM(Rinse FM)과 파트너십 체결 소식을 알렸다. 린스 FM은 1994년 해적 라디오 방송으로 하드코어 정글을 주로 소개했다. 훗날 스크림(Skream), 코드 나인(Kode 9), 벤가(Benga) 등 런던 언더그라운드 덥스텝 뮤지션과 공존했으며, 2010년 6월, 마침내 FM 방송 라이센스를 받아 합법으로 오늘까지 런던의 댄스 음악을 소개해온 유서 깊은 라디오 스테이션이다.
아시아와 유럽, 국경을 초월한 두 온라인 라디오 스테이션의 파트너십 프로그램은 7월 18일, 먼저 SCR이 준비한 프로그램을 린스 FM에서 방송하는 것으로 시작을 알린다. 또한 매월 첫 주 토요일은 SCR이 린스 FM을 통해 방송을 송출하며, 린스 FM은 매월 둘째 주 화요일에 SCR을 통해 프로그램을 송출할 계획이라 밝혔다. 뿐만 아니라 린스 FM과 연계된 린스 프랑스(Rinse France)에서까지 해당 프로그램들이 방송될 예정이라고.
월드 와이드 웹을 타고 서울과 런던 그리고 프랑스까지 세계 각지의 수많은 청자를 포섭할 두 라디오 스테이션의 역사적인 파트너십은 전술했듯 7월 18일 한국 시각으로 오후 8시에 시작, 서울 기반의 디제이, 프로듀서 폴른즈(Fallens), 아파치(Apachi), 아나 킴(Ana Kim), 살라만다(Salamanda)가 각각 한 시간씩, 총 네 시간의 프로그램을 맡을 예정이라니 첫 파트너십 프로그램을 놓치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