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틀렉 컬처의 기린아 Imran Potato와 Vans Vault의 협업 스니커, Knu Skool 공개

뉴욕에서 활동하는 패션 디자이너 임란 무스비(Imaran Moosvi)는 패션 시장 내 암암리 행해지는 부틀렉(Bootleg) 문화를 적극 활용, 자신의 이름을 딴 임란 포테이토(Imran Potato)라는 패션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다. 부틀렉에 기반한 만큼 우리에게 이미 익숙한 패션 아이템을 독특한 방식으로 재해석한 그의 컬렉션은 럭셔리와 스트리트웨어, 스니커 컬처를 자유롭게 섞어내며 매 시즌 흥미로운 제품을 선보이는 중이다.

이러한 임란 포테이토가 이번에는 반스(Vans)와 정식 협업을 진행, 그 프리미엄 라인인 반스 볼트(Vans Vault)를 바탕으로 한 스니커 컬렉션을 공개했다. 반스의 아이코닉한 실루엣 중 하나인 올드스쿨(Old Skool)을 뉴스쿨(Knu Skool)이라는 이름으로 변경, 90년대 스케이트보드 신(Scene)에서 영감을 얻어 새로운 형태의 스니커를 완성한 것. 빵빵한 설포와 함께 사이드스트라이프 역시 두껍게 제작, 90년대부터 00년대 초까지 유행했던 보드화의 외형을 올드스쿨로 이식했다.

이외 함께 발매될지는 미지수지만, 레오파드 패턴의 올드스쿨과 손 모양의 일러스트가 그려진 스케이트 하이(Sk8-Hi) 사진이 유출되어 그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임란 포테이토와 반스의 협업 스니커 뉴스쿨(Knu Skool)의 정확한 출시일은 미정이나 올해 안으로 발매될 예정이라고 하니 관심이 있다면 앞으로의 소식을 기다려보자.

Imran Potato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