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을 기반으로 한 스케이트보드, 스트리트웨어 브랜드 팔라스 스케이트보드(Palace Skateboards)와 일본의 패션 디자이너 요지 야마모토(Yohji Yamamoto)가 이끄는 Y-3가 지난 11월 5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협업 컬렉션을 예고했다. 각 브랜드의 인스타그램에는 프랑스 전 축구 선수 지네딘 지단(Zinedine Zidane)과 팔라스 팀 스케이터 루카스 푸이그(Lucas Puig)가 한가로운 시간을 보내는 영상이 게시됐다.
지단이 스케이트보드를 타고, 루카스가 축구공을 차며 서로의 발재간을 확인하는 생소한 장면이 난무하는 와중에도 무엇보다 눈에 띄는 건 이번 협업 컬렉션 의상이다. 전면의 Y-3 로고, 후면부에는 요지 야마모토의 시그니처라고 볼 수 있는 플라워 패턴을 프린트한 아디다스 삼선 트랙 저지 탑은 영상의 처음부터 끝까지 존재감을 드러내며, 트레이닝 팬츠의 절개 사이로 슬쩍슬쩍 보이는 Y-3의 유토(YUUTO) 스니커 역시 컬렉션에 대한 기대를 증폭시킨다.
트랙 슈트, 스니커를 시작으로 스웨트셔츠, 후디, 축구공, 슬링백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두 브랜드의 협업 컬렉션은 현지 시각 11월 11일 발매될 예정이다. 처음으로 합을 맞추는 두 브랜드가 어떤 화학 작용을 보여줄지 앞으로의 소식을 기다려보자.
Y-3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Palace Skateboards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출처 │ Palace Skateboa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