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하트 WIP(Carhartt WIP)가 올 가을·겨울 컬렉션과 그 룩북을 공개했다.
이제 선선과 쌀쌀의 중간쯤에 자리한 만큼, 칼하트 WIP의 진가를 맛볼 수 있는 때가 도래한 것. 이번 F/W 컬렉션은 아이콘즈(Icons), 밀리터리(Military), 리플렉티브(Reflective), 울 클래식 & 헤비 듀티 첵스(Wool Classic & Heavy Duty Checks) 이렇게 총 네 종류의 테마로 구성했다.
워크웨어에 뿌리를 두고, 현재까지 그 명맥을 계승하고 있는 모습을 함축적으로 담아낸 아이콘즈, 지난 시즌보다 한 층 밝아진 톤에 다채로운 카모플라주 패턴이 돋보이는 밀리터리 테마를 우선 확인해보자. 두 컬렉션을 보고 있자면 ‘Basic is the best’라는 말이 자연스럽게 떠오른다. 특히 밀리터리 컬렉션의 카모플라주 베스트는 색상이나 패턴에 있어 두 눈을 단박에 사로잡는다.
그렇다면 나머지 테마는 어떨까? 지난 봄·여름 스포츠웨어를 표방한 버사틸(Versatile)의 연장선에 있는 리플렉티브 컬렉션은 그 이름처럼 반사 소재와 기타 다양한 기능성 소재를 추가해 한 층 더 발전된 모습이 기대된다. 칼하트 WIP를 두고 빡빡하고 어딘가 불편한 아메카지를 상상했다면, 올해는 스포츠웨어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고 인식이 바뀌게 될 것. 울 클래식 & 헤비 듀티 첵스는 이번 F/W의 하이라이트로 앞서 이야기했듯이 칼하트 WIP의 진가를 맛 볼 수 있는 컬렉션이다. 사진으로만 봐도 꽤 묵직함이 느껴진다.
네 가지 테마가 어떤 조화를 이루는지는 하단 룩북에서 확인해볼 것. 칼하트 WIP F/W 컬렉션은 공식 웹사이트 및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