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터너티브 록 밴드 아워 에이지(OUR AGE)가 새로운 싱글 “Cycle”을 공개했다. 지난해 11월 데뷔 EP [WE] 이후 발매한 그들의 두 번째 음반이다.
지난 EP [WE]가 개개인의 아픔의 잔상을 겹겹이 쌓아 만든 기록물이자 젊은 나날을 겪어온 이들을 향한 위로의 메세지였다면, 새로운 싱글 “Cycle”은 한 단계 나아가 반복되는 일상에 찾아든 새로운 변화가 만들어 낸 또 다른 흐름, 즉 삶의 순환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노래는 지나간 돌이킬 수 없는 사건들 속 유독 짙게 자리 잡은 기억들, 그 속에서 피고 지던 마음이 소멸과 생성을 거쳐 또 하나의 새로운 순환으로 전개되며 다다른 복합적인 감정에 대해 이야기한다. 묘한 기타 리프 위에 얹어진 시웅(xiwoong)의 보컬은 새로운 시작에 늘 뒤따르는 떨림과 위태로움을 호소하며 곡에 설득을 더한다.
계속되는 순환을 대변하는 이미지들을 중첩해 제작한 공식 비주얼라이저와 아트워크는 전자음악 프로듀서 오딘(oddeen)이 제작을 맡았다. 영상 속 반복되는 이미지들은 새로운 흐름 속에서 피어난 감정을 회상하고 계속해서 곱씹어 보게 만든다. 불안과 상실, 그 속에서 누구나 겪어봤을 법하지만 말로 형용하기 힘든 묘한 감정들을 다채롭게 끌어내며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그들의 노래를 아래에서 확인해 보자.
이미지 출처│OUR 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