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델피아 출신 프로듀서 크리스 테일러(Chris Taylor)의 솔로 프로젝트 바디 미트(Body Meat)가 선공개곡 “North Side”를 공개했다.
바디 미트는 2019년 EP [Truck Music]에서 트랩, 에티오피아 리듬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사운드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2021년 EP [Year Of The Orc]의 곡 “Ghost”는 인저리 리저브(Injury Reserve) 리믹스 버전으로도 발매됐으며, 이후 그는 인저리 리저브 공연에 서포트 뮤지션으로도 참여했다.
“North Side”는 바디 미트의 데뷔앨범 [Starchris]의 세 번째 선공개곡으로, 앞서 2월에는 “Focus”, 4월에는 트랩 메탈 풍의 ‘High Beams’를 공개한 바 있다. 그중 이번 “North Side”에 특별한 점이 하나 있는데, 바로 그가 직접 제작한 게임이다.
이전 “High Beams” 뮤직비디오에서 ‘버그에 쫓기며 코딩하는 프로그래머’가 등장했던 데 이어, “North Side”에서는 바디 미트의 자체 제작 게임이 영상의 중심이 된다. 뮤직비디오 내용은 꽤 난해한데, PS2 시절을 연상케 하는 투박한 폴리곤과 정체불명의 조형물, 모든 것을 파괴하는 거대 노이즈 구체 등이 뒤섞여 나타난다. 마치 게임 튜토리얼 같기도 한 뮤직비디오는 앨범 소개 글에 언급된 RPG 게임 구조와 연관 있어 보인다.
영상에 등장하는 게임은 바디 미트 인스타그램 링크의 디스코드 채널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원한다면 아티스트에게 직접 피드백을 남길 수도 있다. 바디 미트의 데뷔 앨범 [Starchris]는 오는 8월 23일 발매 예정이다. 공개된 곡과 게임을 통해 바디 미트만의 독특한 세계관에 매료됐다면, [Starchris] 발매를 함께 기다려 보는 건 어떨까?
Body Meat 밴드캠프 계정
Body Meat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출처 | Partisan Rec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