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아티스트 Shygirl, 리믹스 앨범 [Club Shy RMX] 발매

지난 3월, 정규 EP [Club Shy]로 돌아온 런던 기반의 아티스트 샤이걸(Shygirl)이 이번에는 리믹스 앨범 [Club Shy RMX]을 발매했다. “4eva”, “f@k€”을 포함해 정규 앨범에 포함된 여섯 곡과 더불어 Danny L Harle가 피처링한 “encore”까지, 총 7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앨범은 샤이걸의 현실 클럽 경험의 연장선상에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이스트 런던의 활기찬 밤 문화에 대한 오마주로 시작되어 앨범의 이름이 된, 파티 시리즈 ‘Club Shy’는 2022년 런던의 메트로폴리스 나이트클럽에서 처음 선보인 후, PinkPantheress가 참석한 LA 나이트, VTSS와 LSDXOXO의 스페셜 셋과 Charlie XCX가 게스트로 참여한 브라질에서의 ‘Club Shy’로 이어지기도 했다.

Logic1000, VTSS, X-Coast, Fedde Le Grand 등의 유수한 댄스 음악 프로듀서들이 재구성한 곡들로 구성된 앨범은 Because Music에서 지난 7일 발매되었다. 특히 “encore”의 뮤직비디오 같은 경우는 패션 브랜드 오프 화이트(Off-White)의 24 FW 컬렉션 영상 감독으로도 알려진 Ferina가 담당하여 이목을 끌고 있다.

샤이걸은 발매와 함께 뉴욕, 시카고, 샌프란시스코에서 ‘클럽 샤이(Club Shy)’ 투어를 진행 중이며, 여름 동안은 유럽의 페스티벌에서 공연을 펼칠 예정이라고 한다. 9월 14일부터 최근 “Brat”을 발매한 Charlie XCX 그리고 트로이 시반(Troye Sivan)과 함께 북미 SWEAT 아레나 투어에 합류해 다양한 경로로 팬들을 만나게 될 예정이다. 리믹스 앨범은 현재 모든 음원 플랫폼에서 감상 가능하다. 거부할 수 없는 댄스 트랙으로 구성된 앨범과 함께 훌쩍 다가와버린 여름을 맞이해 보자.

Shygirl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출처 | Shygirl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