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rvana의 [Live & Loud] 라이브 앨범이 스트리밍 서비스와 바이닐을 통해 재발매된다

1993년, “MTV 언플러그드(MTV Unplugged)”에서 진행된 너바나(Nirvana)의 라이브 공연은 밴드의 전설에 방점을 찍었다. 너바나의 마지막 앨범 [In Utero]의 발매 20주년을 기념해 2013년에 [Live and Loud]라는 이름의 비디오 앨범으로 발표되기도 했던 이 공연의 명성은 날이 갈수록 높아져 당시 커트 코베인(Kurt Cobain)이 입었던 카디건은 경매에서 높은 가격에 거래되기도 했다.

최근 이 라이브의 음원이 각종 스트리밍 서비스는 물론 바이닐로 재발매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며 너바나의 팬들이 열광하고 있다. 이제 시디플레이어 없이도 밴드의 전설적인 라이브를 들을 수 있게 된 것. 총 17트랙이 수록될 예정이며, “실버Silver”, “Breed”, “Drain You” 등과 데이비드 보위(David Bowie)의 곡을 커버한 “The Man Who Sold The World” 역시 포함된다.

커트 코베인, 크리스 노보셀릭(Krist Novoselic), 데이브 그롤(Dave Grohl), 팻 스미어(Pat Smear)의 연주는 오는 8월 30일(현지 시각) 공개될 예정이다. 바이닐 역시 Geffen/UMC에서 2 LP로 리이슈되어 같은 날 발매될 예정. 현재 바이닐은 프리오더할 수 있으니, 관심 있는 팬은 하단의 링크를 통해 미리 구매하도록 하자.

Nirvana 공식 웹사이트
[Live & Loud] 바이닐 프리오더 페이지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