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레코즈(Seterecords)는 국내에서 왕성한 활동중인 LP Shop으로 Rock/ Jazz/ Funk/ Soul/ Disco/ Classical에 이르는 다양한 중고 엘피들을 판매하고 있다. “Do you like records?’에서는 Seterecords의 운영자 유지환씨의 도움을 받아 샵에서 판매중인 앨범들중에서 널리 알려지지는 않았으나 의미있는 것들을 소개한다.
1.WOODY SHAW – SETTING STANDARDS
Woody Shaw 의 연주에는 포스트 모던(Post Modern) 이라는 수식어가 잘 어울린다. Buster Williams, Cedar walton 과 주고 받는 연주 들이 요즘 같은 가을에 잘 어울리는 것 같다. * 그의 아버지는 ‘Diamond jubilee singers’ 출신.
2. 10,000 MANIACS – BLIND MAN’S ZOO
컬리지록, 포크록의 장르를 위시한 이 밴드는 나탈리 머천트(Natalie Merchant)라는 걸출한 여성보컬을 앞세운(그 것이 이 밴드의 전부라고 봐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팀이다.
3. OPA – MAGIN TIME
Airto Moreira를 주축으로 우루과이 출신의 드러머, George Fattoruso, 키보드 & 보컬에는 Hugo Fattoruso 형제, Bass를 맡는 Ringo Thielmann, 마지막으로 Ruben Ra da 가 Percussion으로 참여하고 있다. Airto 의 이름이 가장 눈에 띄어서 인지 그의 느낌이 많이 묻어 나는 앨범이다.
4. CLAUDINE LONGET- LET’S SPEND THE NIGHT TOGETHER
Andy Williams에 의해 만들어진 레이블 Barnaby에서 발매된 이 앨범은 롤링스톤즈의 곡 “Let’s Spend The Night Together”에서 앨범 제목을 차용했다. 비틀즈, 롤링스톤즈, 비치보이스, 닐영, 미키 뉴버리 등의 노래를 커버한 곡들로 구성된 앨범. 그녀의 목소리는 정말 아름답다.
5. GRANDMASTER FLASH – THE OFFICIAL ADVENTURES OF GRANDMASTER FLASH
이 앨범은 Grandmaster Flash 가 Djing 에 사용한 오리지널 음원들과 그의 믹스 트랙을 담고 있다. 부엌에서 컷팅을 하던 그를 기억하거나, 혹은 Hip-Hop Dj 가 되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앨범 한장쯤 있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6. HERBIE HANCOCK – KNEE DEEP / DOIN’ IT
설명이 별로 필요없는 아티스트 허비 행콕(Herbie Hancock) 의 Jazz- Funk 를 느낄수 있는 12” 이다. Doin’ it 은 앨범 버전과는 다른 리믹스 버전(Remix Ver.)이 수록되어 있다.
시트레코즈 공식 홈페이지 : http://www.seterecords.com
자료제공 : 유지환 ㅣ 커버 디자인 : 박진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