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패션계 사건들을 정리하다, Style Not Com의 ‘Fashion In 2022’

패션계의 주요 소식을 정리해 소개하는 인스타그램 계정 스타일낫컴(Style Not Com)이 2022년에 일어난 패션계 사건들을 정리해 책으로 출간했다. ‘Fashion In 2022’라는 제목의 해당 도서는 작년 한 해 스타일낫컴이 인스타그램에 소개한 소식을 선별해 집대성한 것으로 총 372페이지에 걸쳐 망라했다. 책장을 한 장씩 넘겨 가며 작년 한 해 패션계를 돌아볼 수 있는 것이 특징.

베카 그비시아니(Beka Gvishiani)가 시작한 스타일낫컴은 패션 업계의 중요한 동향을 특유의 심플함으로 전달한다. 파란 배경에 흰 텍스트로만 이뤄진 게시글은 결코 몇십 글자를 넘지 않고, 꼭 전해야 할 바만 골라 간단하게 말한다. 이 형식이 인스타그램 플랫폼과 유저들의 정보 소비 형식에 딱 맞아떨어졌고, 계정은 순식간에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게 됐다. 이번 캡션 북 역시 인스타그램 구성을 그대로 가져왔다. 파란 건 종이요 흰 건 글씨다. 가타부타 않고 요점만 콕 집어 말하는 단출한 형태가 꼭 일종의 아트북처럼 느껴진다.

스타일낫컴의 전신은 2015년 폐쇄된 미국 미디어 그룹 콘데 나스트(Condé Nast)의 패션 뉴스 플랫폼 스타일닷컴(Style.com)에 있다. 스타일닷컴의 열렬한 사용자였던 그비시아니가 폐쇄된 플랫폼의 이름을 따 새로운 계정을 만들었고, 그 뒤를 이어받되 자신만의 보도 스타일과 인사이트로 뉴스를 전달하기 시작한 것. 한 입 크기 패션 정보를 쏙쏙 골라 먹을 수 있으니 관심이 간다면 팔로우 해 봐도 좋을 것이다.

현재 스타일낫컴의 캡션 북은 시스템 매거진(System Magazine)의 웹사이트에서 36.50파운드(한화 약 6만 원)에 구매할 수 있다. 실린 텍스트는 많지 않지만 거기 담긴 패션신을 향한 애정과 인사이트는 결코 적지 않을 것. 소장욕이 동한다면 책장에 들여놓고 작년 한 해의 패션 신을 복기해 보자.

Style Not Come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Fashion In 2022 구매처


이미지 출처│System Magazine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