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kman이 되어버린 Jumpman, Supreme X Jordan 의류 컬렉션

 

지난주 엄청난 이슈와 함께 등장해 빠른 품절로 많은 이의 속을 쓰리게 했던 슈프림(Supreme) X 에어 조던5(Air Jordan5)에 이어 슈프림은 또다시 조던과의 협업 의류 컬렉션 발매 소식을 띄웠다. 이미 스니커 발매 전 마이클 조던(Michael Jordan)이 슈프림과 조던의 로고가 겹친 티셔츠를 입은 사진을 게재하며 어패럴에 대한 힌트를 준 셈이지만, 여기에 바시티 재킷과 코치 재킷, 후디, 스웨트 팬츠, 그리고 모자를 포함하는 방대한 컬렉션은 당황스럽기까지 하다.

슈프림과 조던의 이미지를 조합한 디자인은 마치 가품 시장에서 떠도는 조악한 제품을 연상케 한다. 이외에도 각 커뮤니티에서 다수의 부정적인 반응이 나오고 있다. 실제 수년 전 동대문에서 유통되었을 법한 로고의 조합은 최고의 두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그에 상응하는 시너지 효과를 내지 못하고 있다. 분명, 기념비적인 협업이지만, 스니커만큼의 값어치는 없는 듯하다. 어쩌면 이슈의 중심에 있던 협업은 스니커에서 그쳤어야 했을지도. 시간이 흐른 뒤 어떤 평가를 받게 될지 궁금해지는 컬렉션이다. 발매일은 바로 오늘, 웹상의 떠들썩한 분위기가 계속 이어질지 지켜보자.

Supreme의 공식 웹사이트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