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레 아티스트 León & Cociña와 함께한 Ari Aster의 신작 “Beau is Afraid”

아리 애스터(Ari Aster) 감독의 신작 “Beau is Afraid”가 지난 21일 미국에서 개봉했다. 감독의 단편 영화 “Beau”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이번 영화는 주연을 맡은 호아킨 피닉스(Joaquin Phoenix)의 뛰어난 연기를 비롯해 시점을 오가며 만들어 낸 초현실적인 구성으로 화제가 되었으며 인디와이어(Indiewire)가 선정한 A24 ‘최고의 공포 영화’ 4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영화 속 12분 남짓한 애니메이션 시퀀스는 주인공 보(Beau)가 겪는 정신착란과 혼란스러운 세상을 동화적으로 보여주는데, 이는 칠레 출신의 애니메이션 감독 크리스토발 레온(Cristóbal León)과 호아킨 코시냐(Joaquin Cociña)가 함께 제작했다. 원래 애니메이션 계획이 아니었다는 이 장면들은 실질적인 제작 환경의 문제로 채택되었으며 아리 애스터 감독은 두 칠레 감독의 이전 단편 애니메이션인 “Los Huesos(The Bones)”의 제작 총괄을 맡으며 호흡을 맞춘 적 있다.

두 감독은 2007년부터 함께 작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아리 애스터 감독을 매료시켰다는 “La casa lobo(The Wolf House)”는 MUBI 사용자가 뽑은 Top 50 Films of 2018에 이름을 올리는 등 국제적인 아티스트로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그들의 손끝에서 만들어지는 기괴하고 생생한 작품을 본다면 이번 영화의 협업에 절로 고개를 끄덕이게 될 것.

Cristóbal León 인스타그램 계정
Joaquin Cociña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출처│IMDb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