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기반의 전자음악 레이블 Hyperdub이 준비한 두 장의 컴필레이션

‘어덜트 스윔 싱글 프로그램(Adult Swim Singles Program)’으로 매주, 정기적으로 세계 각지 뮤지션과 분주히 협업해온 ‘카툰 네트워크(Cartoom Network)’의 심야 편성 블록, 어덜트 스윔(Adult Swim)이 영국 기반의 언더그라운드 전자음악 레이블 하이퍼덥(HyperDub)과 협업하여 컴필레이션 앨범 [Hyper Swim]을 공개했다. 이는 하이퍼덥의 15주년을 기념하는 것으로, 총 19트랙으로 구성됐다.

레이블의 수장 코드나인(Kode 9)과 런던 개러지 신(Scene)의 전설 베리얼(Burial), 사운드 아티스트 리 갬블(Lee Gamble), 시카고 풋워크를 대표하는 크루 테크라이프(Teklife) 소속, 디제이 스핀(DJ Spinn)과 디제이 타이(DJ Taye) 등 하이퍼덥 소속이자 전자음악 각 분야를 대표하는 뮤지션이 모두 참여한다. 이는 하이퍼덥 공식 웹사이트와 밴드캠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으로 베리얼의 2011년부터 2019년까지, 총 8년간 공개된 하이퍼덥 릴리즈 EP를 더블 CD 앨범 [Tunes 2011 to 2019]에 묶어 공개할 예정이라고 한다. 베리얼의 시선이 직접적으로 개입된 [Tunes 2011 to 2019]. 그의 8년을 수납장에 고스란히 소장할 절호의 기회이니, 놓치지 말자.

Hyperdub 공식 웹사이트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