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87Dance의 EP [Youth Heritage]

밴드 팔칠댄스(87Dance)가 EP [Youth Heritage]를 발매했다. 지난 해 발매한 정규 1집 [COLOR PAPER HOTEL] 이후 약 1년 4개월 만의 신보다.

팔칠댄스는 편안하고 몽롱한 로파이(Lo-fi)를 표방하던 초기 경향에서 한발 나아가 점차 자신들만의 심지를 곧게 다져왔다. 특히 지난 1집을 통해 더욱 알찬 사운드를 보여주며 씬(Scene)의 일부가 아닌 개별 뮤지션으로서의 개성을 공고히 펼쳐내기 시작했다. 지난 작품이 다소 컨셉추얼한 세계관의 구석구석을 조명했다면, 이번 [Youth Heritage]는 동심과 청춘 그 사이 어딘가에서 조금 더 캐주얼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비교적 느슨하게 묶인 [Youth Heritage]의 6개 트랙은 마치 작은 콘서트의 셋리스트를 보는 듯 배치되었다. 경쾌한 바이브의 “4DL”과 신명나게 질주하는 “숨바꼭질”로 연결되는 초반부는 마치 한 곡인 것처럼 자연스럽게 이어지는데, 이는 꼭 멘트 없이 이목을 집중시키는 콘서트의 강렬한 첫 두 곡처럼 느껴진다. 이후 “Smileless”와 선공개되었던 “청색동경 (青色東京)”으로 분위기의 완급을 조절한 뒤엔, 브라스를 동원한 “RANDOM BOX”로 축제 분위기를 한껏 올리고, 끝내 잔잔한 “Youth Heritage”로 작품 전체를 깔끔하게 맺는다. 지금 바로 감상해보자.

87Dance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출처 | 팔칠댄스(87Dance)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