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유튜버가 만든 발명품, 얼굴을 향해 쏘는 마스크건

안면 마스크는 현재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을 늦추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의무적으로 착용해야 하는 필수품이지만, 아직도 마스크의 착용을 꺼리는 일부 사람들이 있기도 하다. 유튜버 앨런 판(Allen Pan)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자 사람들의 얼굴을 향해 쏘는 마스크 발사기를 만들었다.

호기심 해결사로 알려진 판은 원통 코일 밸브, 탄산가스 용기, 스프레이 페인트 분사기 손잡이 등을 이용해 일명 ‘마스크 건’을 만들었다. 마스크 건은 마치 그물 총과 같이 작동했으며 목표물을 향해 마스크가 날아감과 동시에 4개의 끈이 주위를 감싸도록 고안되었다.

판은 작업실에서 테스트를 마친 후에, 실용성을 증명하기 위해 캘리포니아의 헌팅턴 비치에 마스크 건을 가지고 가는데 그때까지 마스크 건은 추가 작업을 거쳐 개선되었다. 꽤 많은 사람이 해변에서 마스크를 쓰고 돌아다니고 있었고 판은 일부 사람들에게 마스크 건을 시험해보는데 반응은 긍정적이다.

마스크 건은 보는 사람에게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해주지만 누군가의 얼굴을 향해 쏘는 행위는 아직 안전하지 않고 실생활에 적용하기에는 어려워 재미로 받아들이는 것이 좋을 듯하다. 역시 개인 스스로가 방역 수칙을 철저히 따르는 것이 유일한 해결책이다.

Allen Pan 유튜브 채널
Allen Pan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출처 | Allen Pan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