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ish Kapoor 개인전, 국제 갤러리에서 개최된다

국제갤러리가 8월 30일부터 10월 22일까지 세계적인 현대 미술계의 거장 아니쉬 카푸어(Anish Kapoor)의 개인전을 개최한다. 아니쉬 카푸어는 1954년 인도 뭄바이에서 태어나 현재 런던과 베니스에서 활동하고 있는 예술가다. 영국의 옥스퍼드 현대미술관, 중국 선전 현대미술 및 도시계획 박물관 등 세계 유수의 미술관에서 개인전을 이어왔으며 1990년 제44회 베니스 비엔날레에 영국 대표 작가로 참여해 ‘Void Field(1989)’를 선보이며 프리미오 듀밀라(Premio Duemila) 상을 수상했다. 이후 전 세계적인 유명세를 쌓으며 세계 최고의 조각가 중 한 명으로 추앙받고 있는 아니쉬 카푸어.

국제갤러리 서울관의 K1, K2, K3 공간에서 개최될 아니쉬 카푸어의 개인전은 조각, 페인팅, 드로잉을 망라하는 작가의 다채로운 작업을 폭넓게 소개할 예정이다. 그는 각기 다른 전시관의 건축 공간을 활용하여 자신의 작업 전반에 걸쳐 강조되는 ‘신체’를 피력해 ‘생(生)의 격렬함과 숭고미’를 읊조린다.

특히 K3에는 네 개의 거대한 조각이 설치되는데, 카푸어를 대표하는 진한 빨강과 검정 색채 조각 ‘그림자(Shadow)’와 ‘섭취(Ingest)’를 선보이며 해부학적 내장의 모양을 은유한다. K2에서는 유화, 섬유유리 실리콘 등의 재료를 사용한 회화 작품을, K1 바깥쪽 전시 공간에는 과슈 작품과 안쪽 전시 공간에는 설치 작품을 통하여 내부와 외부의 경계가 흐려진 물질의 존재를 감각하며 ‘사이 공간’의 상태를 포착해 낼 예정.

21세기 가장 선구적인 작가 중 하나로 평가받는 아니쉬 카푸어의 작품들을 실물로 느껴보고 싶다면 2016년 이후 7년 만에 진행되는 그의 개인전을 찾아봐도 좋을 것.

Anish Kapoor 공식 웹 사이트 주소
Anish Kapoor 인스타그램 계정
국제갤러리 인스타그램 계정


전시 정보

일시 | 2023년 8월 30일(수) ~ 10월 22일(일) / 오프닝 리셉션 8월 30일(수) 5pm
장소 | 서울 종로구 삼청로 54, 국제 갤러리


이미지 출처 │Anish Kapoor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