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가 즐거움이라는 스포츠의 진정한 가치에 주목, 새로운 기준을 향해 나아가는 ‘Play New’ 캠페인을 공개했다.
나이키는 모든 이들이 스포츠의 힘으로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믿음 아래, 이번 캠페인을 통해 우리 사회 속 스포츠의 의미가 경쟁이나 승패, 우수한 결과, 혹은 경직된 기강 등으로 정의되는 것이 아닌 어떠한 경계도 없이 재미와 포용을 위해 존재하는 스포츠 그 자체의 즐거움을 전한다.
‘Play New’ 캠페인의 시작과 함께 공개한 영상 ‘새로운 미래 A New Day’는 경쟁과 승리에만 초점을 맞춘 현재 국내 스포츠 사회의 모습을 보여주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이어 승패와 결과에 의해 정의되지 않고, 모두가 스포츠를 즐거운 행위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미래에 대해 강렬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오랜 침묵을 깨고 용기 있게 자신의 목소리를 내며 사회적 변화를 이끈 쇼트트랙 선수 심석희를 필두로, 전설적인 E-스포츠 선수이자 스포츠가 선사하는 긍정적인 힘을 역설한 프로게이머 페이커, 독보적인 개성과 장악력으로 수많은 사람에게 영감을 선사하는 가수 CL,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와 다채로운 매력으로 대중을 사로잡은 배우 최우식, 국내 스포츠계의 밝은 미래를 이끄는 탁구선수 신유빈과 스케이트보드 선수 조현주 등이 함께한다.
심석희 선수는 “새롭게 태어나기 위해서는 이전의 세계를 깨고 나와야 한다는 말이 있다. 과거에서 벗어나 새로운 길로 향하는 과정이 어렵고 힘들겠지만, 누군가 목소리를 내지 않으면 과거의 굴레는 반복될 수밖에 없다. ‘Play New’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이들이 목소리를 모으고 있다는 것 자체가 이미 큰 변화의 시작인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어 나이키 코리아 김명희 대표는 “우리는 모든 이들이 새로운 목표를 향해 나아가도록 힘을 불어넣음으로써 자신만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미래로 향하고 있다. 이러한 여정에서 춤, 요가, 러닝 등 어떠한 스포츠든 자신이 즐길 수 있는 움직임을 통해 변화로 향하는 긍정적인 힘을 얻는다”며, 지금 우리가 다져 나가고 있는 밑거름을 기반으로 더욱 새로운 미래로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을 것이며, 이는 분명 다음 세대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선사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이번 캠페인에 대한 메시지를 전했다.
나이키 코리아는 스포츠의 밝은 미래를 이끌어 나가는 활동에 더 많은 선수들의 참여를 독려하고자 ‘스포츠의 새로운 미래를 위한 약속’도 공개했다. 이 약속에는 한국 스포츠의 모습을 바꾸는 데 기여하기 위한 브랜드의 의지와 새로운 즐거움의 여정에 참여하는 이들의 다짐을 담고 있다.
경쟁과 승리로 점철되기 쉬운 스포츠, 그러나 상대방을 이기고, 좋은 성적을 거두는 것만이 스포츠 정신의 전부는 아닐 것이다. 스포츠가 주는 즐거움, 단순명료하지만, 뼈있는 나이키의 캠페인은 우리에게 큰 울림을 던진다. 스포츠의 새로운 미래를 위한 나이키의 새로운 캠페인 ‘Play New’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나이키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 Nike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