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ke Air Max Plus의 25주년을 기념하는 스니커 북, ‘Stay Tuned’

스니커에 관련한 다양한 소식을 전달하는 매거진 스니커 프리커(Sneaker Freaker)가 나이키 에어 맥스 플러스(Nike Air Max Plus)의 25주년을 기념하는 서적 ‘스테이 튠(STAY TUNED)’를 발간했다.

1998년 나이키의 신참 디자이너였던 션 맥도웰(Sean McDowell)에 의해 탄생한 에어 맥스 플러스는 독특한 실루엣과 도발적인 컬러웨이로 전 세계 수많은 마니아를 양성했다. 출시 당시에는 높은 사양의 러닝화로 소개되었지만, 트랙보다는 거리에서 그 두각을 드러냈고, 이후 25년간 끊임없는 호응을 얻으며, 스니커 신(Scene)의 한 축을 맡아내고 있다.

이러한 인기 덕에 슈프림(Supreme)을 비롯해 파타(Patta), 어 콜드 월(A COLD WALL*)과 같은 굵직한 패션 브랜드가 에어 맥스 플러스를 캔버스 삼아 흥미로운 그림을 그려내기도 했다. 스테이 튠은 에어 맥스 플러스를 둘러싼 다양한 현상에 주목, 이를 광적으로 수집하는 컬렉터의 이야기와 함께 이 특별한 스니커를 소재로 한 갖가지 아트워크를 소개한다.

에어 맥스 플러스라는 모델 하나만으로 300페이지를 채웠으니 에어 맥스 플러스의 모든 것이 담겼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다. 에어 맥스 플러스의 과거와 현재를 충실히 담아낸 스니커 북 ‘스테이 튠’은 가까운 시일 주요 도시의 풋락커(Foot Locker) 스토어에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Sneaker Freaker 공식 웹사이트


이미지 출처 | Sneaker Freaker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