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0년 개봉 이후 장장 30여 년이 넘는 시간 동안 크리스마스 명작 영화의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는 “나 홀로 집에”. 주인공 케빈 역을 맡은 ‘맥컬리 컬킨(Macaulay Culkin)’을 세계 최정상의 아역 배우로 만든 “나 홀로 집에”는 긴 세월이 지났음에도 매년 많은 이의 연말을 책임지고 있다.
아디다스(adidas)는 “나 홀로 집에”의 제작사인 디즈니(Disney)와 협력, 자사의 대표적인 농구화인 포럼 로우(Forum Low)를 바탕으로 스니커 곳곳에 영화를 입혔다. 실제 “나 홀로 집에”에서 케빈이 본 스니커를 착용하고 있으며, 그 컬러웨이인 흰색/빨간색 역시 그대로 따랐다. 이와 함께 찢어진 스트랩과 어퍼 측면에 아디다스 트레포일(Trefoil) 로고와 “나 홀로 집에” 로고를 삽입했고, 영화 속 중요한 무기가 되는 폭죽으로 인한 그을림 효과가 그 재미를 더한다.
이외 스니커 힐컵의 문고리와 영화의 또 다른 주인공인 ‘빈집털이 듀오’ 스틸컷을 프린팅한 인솔과 작전 지도 ‘Operation HO HO HO’가 그려진 인솔까지 총 3종의 인솔을 제공한다. 더불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핀 세트 6종 등 영화를 연상케 하는 갖가지 디테일로 가득 채웠다.
발매 날짜는 오는 12월 11일, 성큼 다가온 연말, 친구들과의 모임이나 흥겨운 파티를 위한 스니커를 찾고 있다면, “나 홀로 집에” 포럼 로우는 어떨까? 물론, 집에서 홀로 “나 홀로 집에”를 볼 때 착용해도 안성맞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