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ndrick Lamar가 설립한 레이블 pgLang, 캘빈 클라인과 협업 예고

2017년 이후 앨범을 발표하지 않아 수많은 팬을 애태운 켄드릭 라마(Kendrick Lamar)가 설립한 크리에이티브 레이블 ‘pgLang’이 바로 오늘 캘빈 클라인(Calvin Klein)과의 협업 소식을 공개했다.

켄드릭 라마는 지난해 i-D 매거진과 인터뷰를 통해 음악, 영화, 텔레비전, 예술, 서적 및 팟캐스트를 아우를 것으로 간략히 자신이 계획 중인 레이블을 소개했다. 베일에 싸인 레이블이었지만,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바스키아(Basquiat)의 작풍을 연상시키는 삭제 성명으로 본인들을 소개한 pgLang. 이번 협업은 그들의 공식적인 첫 소셜 미디어 활동으로, 레이블의 공동 설립자이자 비디오 프로듀서, 캔드릭 라마 전 소속사의 수장으로도 알려진 데이브 프리(Dave Free)가 감독을 맡았다. 그 첫 번째 영상 “See U”의 티저에는 모델이자 아티스트 메카 엘라(Mecca Allah)가 등장했으며, 추후에 공개될 일곱 개의 영상에는 각각 베이비 킴(Baby Keem), 브렌트페이야즈(Brent Faiyaz), 엠버 웽거(Amber Wagner)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데이브 프리의 작품 세계는 i-D 매거진과의 인터뷰 직후 공개된 pgLang의 첫 번째 소속 래퍼이자 캔드릭 라마의 사촌, 킴의 뮤직비디오로 미리 살펴볼 수 있다. 이미 2016년 “In My Calvins” 광고 캠페인에 출연, 이로써 두 번째 인연인 켄드릭 라마와 캘빈 클라인의 만남. 그들이 어떤 모습으로 돌아올지 내일 미국 현지 시각 오후 12시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될 영상을 통해 직접 확인해보자.

pgLang 인스타그램 계정
pgLang 공식 웹사이트


이미지 출처 | pgL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