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감상하는 온라인 컬트 영화 시사회, ‘Images Disturbed by an Intense Parasite’

코로나 19의 영향 아래 의도치 않게 칩거하는 사람이 증가하면서, 세계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의 이용률이 20% 증가했다. 유럽 내에서는 트래픽 정체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스트리밍 품질을 낮추기에 이르렀는데, 이러한 현상은 새롭고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의 탄생으로 이어지고 있다.

지난 24일 런던 기반의 예술가 아만다 윌킨슨(Amanda Wilkinson)이 개최한 온라인 컬트 영화 시사회 ‘Images Disturbed by an Intense Parasite’가 그중 하나다. 시사회는 2001년에서 2002년까지 이스트 런던 갤러리에서 주최한 ‘Video Project Space’의 후속판으로, 오직 비메오(Vimeo)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만으로 시청 가능하다.

특별한 점은 해당 프로그램이 지금은 찾기 힘든 옛날 컬트 영화 및 비디오 아트를 포함한다는 것. 시사회는 다가오는 몇 주간 데릭 저먼(Derek Jaman), 조안 조나스(Joan Jonas), 파올로 지올리(Paolo Gioli), 헤만 총(Heman Chong) 등 아홉 명의 아티스트 필름을 매주 한편씩 공개한다. 더불어 젠킨 반 질(Jenkin Van Zyl), 리처드 포터(Richard Porter) 그리고 도로타 가웨다&에글 쿨보카이트(Dorota Gaweda & Egle Kulbokaite)의 최신작 또한 선보일 예정이다.

시사회에서 공개될 대부분의 영상은 시대를 순순히 따르기 거부하는 급진적이고 실험적 성격을 띤다. 아울러 파올로 지올리 감독의 1970년작에서 따온 프로젝트 제목 ‘Images Disturbed by an Intense Parasite(강렬한 기생충에 의해 왜곡된 이미지)’는 시사회의 독특한 성격을 적절히 반영한다. 아래 사이트에 메일 주소를 기재하면 영화에 관한 일련의 설명과 비메오 링크, 비밀번호를 받아볼 수 있다. 영화의 영상이 조금 독특하고 기괴할지라도 지난 60여년에 걸친 전위적인 비디오 아트를 감상할 수 있는 진귀한 기회니 놓치지 말자.

Amanda Wilkinson Gallery 메일링 리스트
Amanda Wilkinson 공식 웹사이트


이미지 출처 | Amanda Wilkinson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