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우보이 비밥” OST 바이닐 발매 예고

일본의 작곡가 칸노 요코(Yoko Kanno) 휘하의 밴드 씨트벨츠(Seatbelts)가 연주한 애니메이션 “카우보이 비밥(Cowboy Bebop)”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이 오는 11월, 밀란 레코드(Milan Records)를 통해 바이닐로 재탄생될 예정이다.

애니메이션의 1부가 한창 방영될 때쯤인 1998년 5월, 일본의 레이블 ‘빅터(Victor)’가 시리즈의 사운드 트랙을 CD로 발매, 유통했었으나, 아쉽게도 바이닐로는 공개되지 않았다. 이에 심지어 2010년대 들어 ‘빅터’의 라이선스를 허가받지 않은 부트랙이 여러 차례 찍혀 판매되기까지 했다.

발매로부터 20년 후인 2018년에 딱 한 번 공식 라이선스를 얻은 바이닐이 등장한 적이 있었는데, 이는 ‘퍼니메이션(Funimation)’이 “카우보이 비밥” 20주년을 기념하는 콜렉터 박스(Collect’s Box) 세트에 담긴 바이닐이었다. 따라서 해당 바이닐을 얻기 위해서는 DVD, 아트북, 석판화가 담긴 콜렉터 셋을 거금을 들여 구매해야 하는 아쉬움이 따랐다.

이번 밀란의 카우보이 비밥 바이닐 릴리즈 소식은 정식 라이선스를 허가받았다는 점 그리고 바이닐 포맷을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뿐만 아니라 D 사이드에는 히트곡만 추린 컴필레이션 CD에서만 확인할 수 있었을 트랙을 수록하여 총 22트랙으로 구성, 보다 풍성함을 자랑하기까지 한다.

바이닐은 밀란, 라이트 인 더 에틱(Light in the Attic), 몬도(Mondo), 라이트 스터프(Right Stuf), 뉴베리 코믹(Newbury Comic)에서 현재 선 주문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또한 해당 업체들에 제공될 바이닐의 색상이 모두 다르다고 하니 구매에 참고하자.

Milan Records 공식 웹사이트


Tracklist

Side A
1. Tank!
2. Rush
3. Spokey Dokey
4. Bad Dog No Biscuits
5. Cat Blues

Side B
1. Cosmos
2. Space Lion
3. Waltz for Zizi
4. Piano Black
5. Pot City

Side C
1. Too Good Too Bad
2. Car 24
3. The Egg And I
4. Felt Tip Pen
5. Rain
6. Digging My Potato
7. Memory

Side D
1. What Planet Is This?
2. Diamonds
3. Mushroom Hunting
4. Einstein Groovin’
5. Pearls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