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년대 뉴욕 힙합 신을 재현해내다, “The Breaks”

미국 동부 힙합의 살아있는 거장, DJ 프리미어(DJ Premier)가 음악 감독을 맡은 미국 드라마 “The Breaks”가 ‘VH1’을 통해 지난 2월 20일, 첫 방을 마쳤다. 작년 영화로 처음 대중에게 선보인 “The Breaks”는 1990년대 초반 뉴욕을 중심으로 싹트기 시작한 힙합 비즈니스를 다룬다. 당시 주류였던 팝 뮤직에서 탈피해 힙합 신(Scene)에서 힙합을 꿈꾸고, 힙합 비즈니스에 몸담기 시작하는 세 친구에 관한 이야기다.

힙합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1990년대 뉴욕 힙합이야말로 ‘골든 에라’라고 굳게 믿고 있겠지만, 힙합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포용하기에는 당시 주류 음악계의 거부감이 컸다. “The Breaks”는 그때 신을 둘러싼 현실적인 제약을 사실적으로 묘사함과 동시에 힙합을 향한 주인공의 뜨거운 열정을 따라간다.

이번 시리즈에서 DJ 프리미어는 영화에서 선보이지 않았던 음악을 준비했다. 드라마 속 흘러나오는 그의 플레이리스트를 주의 깊게 들어보자. 또한, 작년 영화 캐스팅의 깜짝 주인공이었던 우탱 클랜(Wu Tang Clan)의 메쏘드 맨(Method Man)이 드라마에도 참여했다고 하니 힙합 덕후들에게는 눈과 귀가 즐거운 최고의 드라마가 되지 않을까.

VH1 공식 웹사이트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