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어있는 의식을 전하는 Awake Ny 2020 SS 컬렉션

어웨이크 뉴욕(Awake Ny)이 2020년 봄, 여름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뉴욕 브루클린 기반의 예술가 샘 프리드먼(Sam Friedman)과 함께했는데, 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정밀한 묘사와 추상화 사이를 편안하게 넘나드는 그의 작품은 실크 캠프 셔츠와 캠프 캡에 활용되어 다채로운 색상 조합을 자랑한다.

한편, 설립자 안젤로 바크(Angelo Baque)는 이번 컬렉션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투영한 대담한 그래픽을 선보인다. 세계 최초의 흑인 대통령 넬슨 만델라(Nelson Rolihlahla Mandela)가 전면에 프린트된 포토 티셔츠가 그 그 대표적인 제품. 이외 컬렉션에 인용된 문구 ‘In God we trust, In the President we don’t’, ‘Civilizing the Uncivilized’는 안젤로 바크의 소신을 과감하게 드러냄과 동시에 브랜드의 정치적 소신을 반영한다. 그 외 제품군은 모헤어 카디건, 코듀로이 패치 야구 재킷, 장미를 수놓은 플란넬 셔츠 등으로 다양하게 채워졌다.

https://www.instagram.com/tv/CAVcdPmnbrN/?utm_source=ig_web_copy_link

출시를 맞아 브랜드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런웨이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펑크 록 음악의 개척자로 불리는 로스 사이코스(Los Saicos)의 “Come On”을 배경음으로 자유롭게 공터를 워킹하는 것이 전부인 쇼에는 어웨이크 뉴욕과 지속적으로 함께해온 모델 빅터 베가스(Victor Vegas)와 안토니오 페레즈(Antonio Perez), 그리고 페레즈의 가족이 출연한다. 브랜드는 영상을 게시하며 어려운 시기에 더욱 소중히 여겨야 할 공동체 의식을 강조했다.

각 제품은 한국 시각 5월 20일 정오에 브랜드 웹사이트와 도버 스트리트 마켓(Dover Street Market) 온라인 스토어에서, 에센스(SSENSE)에선 5월 26일 이후 만나볼 수 있다.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이민자, 일용직 노동자, 가사노동자 등 취약하고 위태로운 이민 노동자를 돕는 비영리 단체 ‘NICE’에 기부될 예정이라고. 제품 구성부터 운영까지. 그 과정에서 브랜드가 추구하는 의미를 온전히 전하는 컬렉션이 마음에 든다면 해당 출시일을 놓치지 말자.

Awake NY 공식 웹사이트


이미지 출처 | Awake NY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