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마스코트, 먀쿠먀쿠를 테마로 한 Mizuno 협업 컬렉션

2025 오사카 엑스포가 1년 앞으로 다가왔다. 1970년 오사카 만국 박람회 이후 55년 만에 다시금 열리는 국제적인 이벤트에 대한 기대도 크지만, 그보다 큰 이슈를 모으는 건 역시 엑스포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마스코트. 특히나 이번 2025 오사카 엑스포 마스코트 먀쿠먀쿠(ミャクミャク)는 그 괴상한 디자인으로 등장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이슈를 모으고 있는데, ‘생명이 빛나는 미래 사회의 디자인’을 목표로 모집되어 세포와 물이 결합해 태어난 신비한 생물이라는 설정으로 탄생했다. 허나, 그 정체를 알 수 없는 괴물 같은 외형으로 방사능 괴물, 눈알 괴물 등 귀여움과는 거리가 먼 별명을 얻었고, ‘괴상하다’, ‘오히려 개성 있다’와 같이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는 반응을 얻고 있다.

마스코트라고 한다면, 또 빠질 수 없는 게 이를 상품화한 다채로운 굿즈, 인형과 각종 생활 소품이 메인이 되겠지만, 이번 2025 오사카 엑스포는 오랜 전통을 지닌 일본의 스포츠 브랜드 미즈노(Mizuno)와 서브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 먀쿠먀쿠를 테마로 한 어패럴, 스니커 컬렉션을 완성했다.

먀쿠먀쿠의 메인 컬러인 빨강과 파랑 컬러웨이, 그리고 눈알 그래픽을 활용한 티셔츠와 피케 셔츠, 후디를 선보였으며, 쿨링 타올과 암 커버, 마스크와 등의 액세서리 또한 포함한다. 무엇보다 가장 큰 임팩트를 전하는 건 스니커 컬렉션이다. 2020년 처음 공개한 미즈노의 러닝화 ‘에너지(Enerzy)’를 바탕으로 한 오사카 엑스포 에디션은 거품 형상의 미드솔에 눈알 디테일을 더해 마치 먀쿠먀쿠가 스니커로 변신한 듯한 독특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혹, ‘이번 오사카 엑스포를 위해 미리 스니커를 디자인하지 않았을까’하는 합리적 의심이 들 정도. 더불어, 먀쿠먀쿠 그래픽을 더한 키즈용 스니커 두 종도 함께 출시될 예정.

2025 오사카 엑스포 x 미즈노 협업 컬렉션은 현재 미즈노 공식 웹사이트에서 판매를 시작했으며, 스니커의 경우 선행 예약을 진행, 오는 12월부터 순차적으로 발송된다. 전체 컬렉션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보자.

Mizuno Japan 공식 웹사이트


이미지 출처 | Mizuno Japan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