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This! 세 반려묘와 떠나는 세계여행, @spongecake_thescottishfold

반려동물을 키우는 이라면, 그 소중한 동물 친구가 장기간의 여행으로 집을 비워야 할 때 가장 눈에 밟히고, 걱정스러운 존재가 될 것이다. 이와 동시에 언젠가 한 번쯤 자신의 소중한 동물 친구와 낯선 곳으로의 긴 여정을 꿈꿀 텐데, 실제로 이는 경비와 거처 등 여행의 순간마다 많은 제약이 따를 터. 이에 많은 이들이 반려동물과의 여행을 하나의 버킷 리스트, 꿈으로만 남겨두고 있다.

그러나 이를 실제로 행한 이가 있으니 뉴욕에 거주하는 댄 응우옌(Dan Nguyen)과 올리비아 응우옌(Olivia Nguyen) 부부가 자신의 반려묘와 함께 이를 몸소 실천하고 있다. 한 마리도 아닌 무려 세 마리의 고양이가 부부의 여행에 동반하고 있으며, 스펀지케이크와 모카, 도넛이라는 귀여운 이름의 세 고양이와의 세계여행기를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려 세 마리의 고양이를 데리고 다닌다는 사실만으로도 놀랍지만, 영역 동물의 대명사인 고양이, 그것도 집고양이가 세계 곳곳의 명소를 배경으로 태연히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은 더욱 생경하다. 이 역시 댄과 올리비아 부부의 노력을 통해 이루어진 일, 부부는 2020년 여름 세 고양이를 동시에 분양받았고, 이후 야외 산책하는 시간을 늘려가며, 여행을 준비했다.

이동 시에는 안전하게 제작된 고양이 배낭을 활용했고, 비행기에 탑승하기 전 필요한 예방접종을 모두 마쳤다는 증명서를 준비하는 등 반려동물과의 여행에 따르는 부가적인 절차 역시 철저하게 지키고 있다고. 댄은 반려묘와의 여행을 계획하는 이를 위해 ‘야외 모험을 위해 고양이를 훈련시키는 방법’이라는 책까지 집필했다.

반려동물과의 여행, 특히 해외로의 동행을 쉽지 않은 여정임이 분명하다. 허나 이를 즐기고 기록하는 댄과 올리비아 부부, 그리고 세 고양이의 여행은 그 표정에서부터 드러나듯 행복으로 가득 차 있다. 혹, 자신의 반려동물과의 여행을 꿈꾸는 이라면 이들의 여행기와 서적이 작지 않은 도움이 될 것. 스펀지케이크와 모카, 도넛의 세계여행기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링크를 살며시 클릭해보자.

spongecake_thescottishfold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출처 | @spongecake_thescottishfold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