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언더그라운드 음악 스테이션 Seoul Community Radio 런칭

160622_jC_scrl

4달 전, VISLA는 서울의 첫 번째 언더라운드 음악 스테이션, 서울 커뮤니티 라디오(Seoul Community Radio, 이하 SCR)를 간단히 소개하며 이들의 공식 런칭이 머지않았다는 소식을 전했다. 어느덧 모든 준비를 마친 SCR의 공식 런칭과 함께 자세한 정보를 알릴 시간이 왔다. 런던 ‘NTS Radio’, ‘Rinse FM’과 같은 비주류 라디오 청취자들을 사로잡는 인터넷 라디오의 세계적인 흐름을 서울을 중심으로 실현할 SCR은 이미 ‘Radar Radio’, ‘Berlin Community Radio’ 등 해외 인터넷 라디오와 협업하여 서울 언더그라운드 음악 신(Scene)을 담은 방송을 해외 청취자들에게 선보이기도 했다.

160621_JC_SCR

왼쪽부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이슬기, 파운더 Rich , 컨텐츠 디렉터 Mike

SCR은 이태원 우사단로 근처에 스튜디오를 마련해 현재 24시간 동안 방송 가능한 온라인 라이브 오디오 채널을 준비 중이다. 라이브 비디오 퍼포먼스 역시 선보일 예정. 월요일부터 금요일 저녁 6시부터 12시까지 진행자가 라이브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으로, 주말에도 다양한 시간대에 고유한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한다.

SCR 프로그램을 함께 만들어 나갈 이로는 Phantoms of Riddim의 큐레이터 Quandol, 데드앤드 Kingmck, IdiotapeDguruPute DeluxeHoney Badger Records를 대표하는 JNSRed Bull Music Academy 멤버 AkimboGlen Check의 한 축인 June One Kim, More than Less Records 소속 프로듀서 Soo Lee, Cakeshop Seoul 소속 Big Boy XL, SubbeatApachiEugene Blake 등 다수의 아티스트가 확정되었으며, 그 외에도 수많은 서울의 뮤지션이 함께할 예정이다.

6월 27일부터 홈페이지 Seoulcommunityradio.com의 공식 오픈과 동시에 정규 라디오 방송이 시작된다. 또한, 서울 커뮤니티라는 이름에서 느낄 수 있듯 SCR은 라디오 스테이션뿐만 아니라 그들이 속한 이태원 우사단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도 만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우리는 세계 각국의 창의적인 커뮤니티에서 라디오가 얼마나 큰 영향력을 가졌는지 보았고, 거기에서 오랫동안 영감 받았다. SCR의 목표는, 한국 언더그라운드에 속한 재능 있는 뮤지션들을 세계 각국의 청취자들에게 소개하는 것이다. 또한,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한국 언더그라운드 뮤지션에게 영감을 주고 서포트 할 수 있도록 돕는 매개체가 되었으면 한다.”

– SCR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이슬기-

 

160621_jc_scr3

SCR은 공식적인 시작을 기념하여 자신을 서포트하는 30여 명의 아티스트들과 함께 이태원 플라툰 소넨덱(Platoon Sonnendeck)과 피스틸(Pistil) 라운지에서 15시간 동안 낮과 밤, 두 파트로 런칭 파티를 연다. 낮 1시부터는 이태원에 새로 생긴 베뉴, 플라툰 소넨덱에서 8시간의 파티를, 그리고 저녁 9시부터는 피스틸에서 이어갈 예정이다. 이제 얼마 남지 않았다. 계속해서 주목해보자.

-Line Up-

Day at Sonnendeck

BH
Danja Gunz
Jinwook
Jesse You
R2MP
Tobias Kalleder – DJ
Airbear
Gibbs XL
Robin von Summer
Eugene Blake
DJ ffan
Dude F

Night at Pistil

billie birkin crew
YOUNG DJ DUDES crew
Subbeat crew
Pute Deluxe crew
Alter Ego Seoul crew
Closet
JNS
Wood X
Shins
J.fitz

Seoul Community Radio 공식 웹사이트
Seoul Community Radio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Jangstersf
VISLA의 파운더이자 디렉터. 간단한 글을 기고하며 VISLA의 전반적인 운영에 관여한다.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