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das Originals와 Sean Wotherspoon의 협업 모델, ZX 8000 SUPEREARTH SW 발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adidas Originals) A-ZX 시리즈의 최신작이자, 션 우더스푼(Sean Wotherspoon)과의 협업 모델인 ZX 8000 SUPEREARTH SW가 오는 4월 16일에 발매된다.

아디다스의 상징적인 ZX 8000 모델을 활용한 이번 협업은 많은 이들의 기억에 남은 전작에 이어 션 우더스푼의 슈퍼 어스(SUPER EARTH) 콘셉트를 이어가고 있다. 이 모델은 “우리의 지구를 소중히 하자”라는 메시지를 아디다스의 아카이브와 융합시켰으며, 환경을 배려한 많은 디테일들을 담고 있다.

이 모델은 어퍼(Upper) 전체가 재활용 폴리에스터와 천연 소재의 캔버스를 사용한 패치워크로 이루어진 것이 특징이다. 또 소재에 낭비가 없도록 효율적으로 패턴을 재단하는 기법을 사용했다.

다양한 섬유나 패턴 패브릭을 조합했을 뿐 아니라, 텅(Tongue) 부분에는 삼바(Samba)의 실루엣이 차용되었으며, 아웃솔(Outsole)에는 재활용 고무가 사용되었다. 지구 환경을 배려하는 구조를 통해 지속 가능성을 이어가는 이 모델은 환경 보호와 다양성을 기념하고 있다.

adidas Originals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FNMNL 원문 보러가기


편집 │ 김홍식
이미지 출처 |  adidas Originals

FNMNL
어떠한 문화적인 움직임의 원인이 되는 사건이나 인물을 조명하는 일본의 웹 미디어.

RECOMMENDED POST

2021.04.13

Heritage Floss 이윤호

번거롭더라도 원단부터 디자인까지, 모든 것을 도맡아서 의류를 제작하는 헤리티지 플로스(Heritage Floss)의 디렉터, 이윤호와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