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Music의 첫 소속 밴드 Planet 1999, 싱글 “Party” 공개

인터넷 문화와 팝 음악에 대한 대안적인 시선으로 현재 가장 혁신적인 레이블이라는 평가를 받는 레이블 PC 뮤직(PC Music). 일렉트로닉과 댄스 그리고 팝 장르에 근간을 둔 레이블 특성상 그동안 다양한 구성의 그룹을 만나보기 힘들었지만, 지난 9월 밴드 플래닛 1999(Planet 1999)와 계약하며 변화의 시작을 알렸다.

드림팝과 슈게이징으로 분류할 수 있는 플래닛 1999의 음악이 PC 뮤직의 강한 색채와 잘 어우러질지에 대한 우려가 존재했으나, 지난가을 공개된 싱글 “Spell”과 최근 공개된 “Party”로 미뤄보았을 때, 이는 기우에 가깝다. 특히 ‘지금까지 만든 가장 밝고 긍정적인 곡’이라고 자평한 “Party”는 PC뮤직의 미래적 세계관에 그들이 포착한 파티의 정취를 훌륭히 접목하며 팝 내음이 가득한, 부담 없는 트랙으로 완성 됐다. 레이블의 수장 A.G.쿡(A. G. Cook)과 밴드의 마스코트가 등장하는 몽환적인 뮤직비디오는 음악을 더욱 잘 이해하게 도와주는 가이드로 적절히 기능한다. 상단 뮤직비디오를 감상하며 올 3월에 발매될 플래닛 1999의 EP를 기대해보자.

PC Music 공식 웹사이트
Planet 1999 공식 웹사이트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