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반세기에 가까운 공백기를 끝내고 새 앨범으로 컴백하는 스웨덴 팝 그룹 ABBA

스웨덴 팝 그룹 ABBA가 약 40년 만에 스튜디오 앨범을 들고 돌아온다.

[Voyage]라는 이름으로 지어진 새 앨범은 다가오는 11월 5일에 발매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아바는 새 앨범 발매 소식과 함께 가상 공연 영상 “ABBA Voyage”를 공개했다. “I Still Have Faith In You”, “Don’t Shut Me Down”이라는 두 곡을 다음 해 5월에 완공 예정인 퀸 엘리자베스 올림픽 파크(Queen Elizabeth Olympic Park)와 그룹 멤버들을 그래픽으로 구현해 라이브를 펼치는 가상 공연 영상은 오랫동안 ABBA를 기다려 온 팬들의 큰 기대를 불러오는 중이다. 참고로 런던 올림픽 파크는 완공 후 아바가 실제로 공연을 하게 될 장소라고.

미디어 매체 가디언(The Guardian)에 따르면 “ABBA Voyage” 영상의 콘셉트인 아바타스(ABBAtars)는 “스타 워즈(Star Wars)”의 제작자로 알려진 조지 루카스(George Lucas)가 1975년에 설립한 인더스트리얼 라이트 앤 매직(Industrial Light & Magic)이 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ABBA는 “맘마 미아(Mamma Mia)”, “워털루(Waterloo)” 등 전 세계 사람들의 기억에 각인된 불후의 명곡들을 작곡하고 공연을 펼친 이후에 1982년에 공식적으로 해체를 선언했다. 이후 “ABBA Voyage”에 대한 제작 소식이 들려오며 사람들을 흥분시켰고 멤버들이 직접 10개의 신곡이 수록될 새 앨범 소식을 전하며 그들의 복귀를 확인시켰다.

ABBA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출처│ ABBA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