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hael Jackson 앨범 [Thriller]의 40주년을 기념하는 다큐멘터리 상영회 개최

1982년 발표된 마이클 잭슨(Michael Jackson)의 앨범 [Thriller]. 앨범에 드리운 밝은 백색의 빛은 무려 40년의 세월을 잭슨과 함께 했다. 그러나 “Beat It”, “Billie Jean” 등을 수록한 앨범은 여전히 반짝이며, 단 한 번도 빛이 바래 흐릿해진 적이 없다. 그런 앨범 [Thriller]가 올해는 발매 40주년을 기념한다. [Thriller]와 연관된 다큐멘터리 “Thriller 40″을 상영회를 주축으로 세계 각지에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질 예정.

“Thriller 40″은 소니뮤직(Sony Music)과 법인 ‘마이클 잭슨 재단(The Estate of Michael Jackson)’의 주최로 상영되는 다큐멘터리. 음악 저널리스트 넬슨 조지(Nelson George)가 감독을 맡아 40주년을 맞은 전례 없는 전설적 팝 앨범이 전통적인 뮤직비디오 형식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에 초점을 두어 살펴본다. 또한 앨범에 관한 미공개 영상과 인터뷰를 공개하여 앨범의 비화를 되짚는다. 다큐멘터리 상영은 전 세계 8개 도시에 비공개로 진행되는데 한국은 서울 용산 CGV에서 11월 30일에 상영된다. 티켓 예매는 하단의 하이퍼링크를 참고할 것.

한편 40주년을 맞아 앨범 [Thriller] 또한 CD로 재발매된다. 더블 앨범, 2CD 구성의 재발매는 한 장에 기존의 [Thriller] 곡들을, 남은 한 장에는 데모를 포함한 미공개의 보너스 트랙을 수록한다.

“Thriller 40” 다큐멘터리 서울 상영회 티켓 예매 하이퍼링크
Michael Jackson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