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KA twigs, 단편 다큐멘터리 “We Are the Wxmen” 공개

지난 7월 9일, 뮤지션 FKA 트윅스(FKA twigs)가 약 3분 길이의 단편 다큐멘터리 “We Are the Women”을 유튜브에 공개했다.

이바르 위간(Ivar Wigan)이 감독하고 위트랜스퍼(WeTransfer)의 위프레젠트(WePresent) 플랫폼이 제공한 본 영상은 2019년 말, 아프로펑크 페스티벌(Afropunk Festival)에 공연하기 위해 애틀랜타로 떠난 FKA 트윅스의 실제 여정을 담는다.

애틀랜타에 도착하여 영적 치료자인 퀸 아푸아(Queen Afua)와 만난 그녀는 신성한 여성을 기념하기 위한 달의 춤(Moon Dance)를 주최하고, 애틀랜타 최초의 흑인 스트립 클럽인 블루 플레임(Blue Flame)에 방문한다. 그곳에서 수많은 여성과 함께 연 화합과 치유의 장은 달의 춤의 두 번째 장이라고 할 수 있을 것.

폴댄스의 역사를 기념한 동시에 남성이 지배하던 공간을 여성이 탈환한 이 짧은 순간에 FKA 트윅스는 여성주의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했다고 회고한다. 백문이 불여일견. 위의 영상을 통해 ‘신성한 여성’을 불러내기 위한 FKA 트윅스의 여정에 함께 해보자.

FKA twigs 인스타그램 계정
WePresent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