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이트보드 비디오의 진짜 주인공을 만날 수 있는 곳, Heckride

2021년, 슈프림(Supreme)이 이탈리아 밀라노의 첫 스토어를 오픈 할 때 그들은 ‘STALLION’ 이라는 이름의 슈프림 소속 스케이터들과 밀라노의 로컬이 대거 등장하는 영상을 선보였다. 영상에서는 슈프림의 지원을 받는 루키들과 눈에 띄지 않았던 밀라노의 스케이트보더들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하지만 이 비디오의 주인공은 이 영상을 만든 윌리엄 스트로벡(William Strobeck, 이하 윌리엄)이라고 이야기하고 싶다. 슈프림의 메인 필르머라고 칭할 수 있는 그는 여태까지 우리가 흔히 아는 슈프림의 비디오를 전부 만들었다. 윌리엄은 다른 영상에서는 볼 수 없는 색감과 영화에서나 보이는 미쟝센들로 “STALLION”을 완성했다. 

윌리엄의 “STALLION”처럼, 스케이트보드 비디오의 진짜 주인공은 이를 만드는 ‘필르머’라고 이야기할 수 있다. 그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토대로 한 편집과 촬영은 스케이트보드 비디오를 한층 더 예술의 경지로 끌어올린다. 이런 필르머들을 주된 소재로 삼고 있는 웹사이트가 존재한다. 바로 올해 초, 공개된 ‘Heckride’이다. 

해당 웹사이트에는 전술한 윌리엄부터, 퍽킹어썸/하키(Fucking Awesome!/HOCKEY)의 필르머 베니 매그리나오(Benny Maglinao), 작년 12월 스케이트보드 팬들을 놀라게 했던 “John’s Vid”를 제작한 조니 윌슨(Johnny Wilson) 등 신에서 많은 주목을 받는 필르머들의 인터뷰를 비롯해, 직접 만든 새로운 콘텐츠 “B-Roll”에서는 필르머들이 보유한 비사이드(B-Side) 테이프를 활용한 영상을 선보인다.

공개된 기간이 짧아, 많은 양의 아티클이 존재하지는 않지만 우리들이 궁금했던 스케이트보드 비디오의 진짜 주인공에 관한 이야기를 확인하기엔 충분할 것이다. 앞으로 올라올 콘텐츠를 기대하자.

Heckride 공식 웹사이트
Heckride 인스타그램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