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This! 8090키드의 추억을 짚는 계정, @insta80s90s

어느 순간 유머 커뮤니티에 등장한 ‘이거 N개 이상 알면 아재’라는 제목의 게시물, 혹시나 하는 마음에 클릭해보지만, 십중팔구 너무나 친숙한 이미지와 함께 유년기 그것을 익숙하게 즐기던, 잠시 잊혀진 기억을 끄집어낸다.

이 기사를 읽는 이가 8090키드라면, 분명 이러한 경험에 시무룩해진 적이 있을 것. 그렇다고 이미 들어버린 나이를 다시 줄일 수는 없는 노릇이다. 이렇게 된 이상 80~90년대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경계에서 무수한 아이템과 콘텐츠를 소비하던 그때 그 시절을 마음껏 회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지.

오늘 소개하는 인스타그램 계정 @insta80s90s는 그야말로 아재들의 추억 다락방과 같은 공간이다. 미국에서 운영되는 계정이기에 당시 미국 채널에서만 방영되었던 애니메이션과 외화, 미처 국내에 수입되지 않았던 군것질거리가 다소 낯설지만, 오히려 많은 공감을 사는 이미지가 대다수다.

따조(Tazo)를 비롯해 알라딘(Aladdin), 래드 레이서(Rad Racer)와 같은 고전 게임은 물론, 유리구슬과 요요, 동네 골목에서의 놀이, 서재에 꽂혀있던 백과사전 등 세계 곳곳 8090 어린이들의 생활이 크게 다르지 않았다는 사실을 새롭게 일깨운다. 위 이미지를 체크 후 @insta80s90s로 들어가 자신의 아재력과 함께 유년 시절의 발 빠른 문화 습득력을 확인해보자. 끊임없이 내려가는 스크롤에 본인마저 당황하게 될지도.

@insta80s90s 인스타그램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