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das X Melting Sadness, 신년 협업 컬렉션 ‘2023 CNY’ 공개

중국 아티스트 장 권(Zhang Quan)이 이끄는 스트리트웨어 브랜드 멜팅 새드니스(Melting Sadness)가 새해를 기념해 아디다스(adidas)와 또 한 번의 협업 컬렉션을 공개했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의 스테디셀러 ‘슈퍼스타(Superstar)’와 두툼한 실루엣으로 최근 주목받고 있는 ‘아디매틱(ADIMATIC)’을 재해석한 것으로, 이번 컬렉션 역시 다채로운 색감과 디테일을 활용해 동양적 요소를 다분히 녹여낸 모습이 돋보인다. 

멜팅 새드니스를 상징하는 다섯 캐릭터 중 토끼를 상징하는 ‘카로로(KARORO)’가 슈퍼스타와 함께했다. 중국의 전통 꽃무늬 패턴이 바디 전면에 프린트된 것을 시작으로 토끼 털을 연상시키는 복실한 신발 끈과 카로로 얼굴에 있는 세 개의 점을 그대로 표현한 뒤축 그리고 앙증맞은 토끼 꼬리를 표현한 퍼프 볼까지. 2023년을 맞아 힘차게 뛰어오른 카로로를 장 권의 재치로 표현한 모습이다. 

한편 아디매틱은 중국 전통춤, ‘용사자춤’에서 영감을 얻었다. 스니커 하단을 감싸는 사자의 날카로운 이빨은 물론, 중국 전통 문양을 스니커 전면에 자수로 새긴 디테일 그리고 사자탈을 연상시키는 탈부착 가능한 종이 마치 신년 축제에 참가한 ‘용사자춤’ 무용수의 신을 연상케한다. 

스니커의 발매 일정에 관해서는 아직까지 두 브랜드 모두 구체적인 소식을 전하지 않았다. 다만, 정초부터 좋은 장소로 인도할 스니커를 기다리고 있었다면, 보기만 해도 미소가 지어지는 멜팅 새드니스와 아디다스의 ‘2023 CNY’를 고려해 보는 건 어떨까.

Melting Sadness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adidas Originals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