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주년을 맞은 BAPE가 Adidas와 선보이는 새로운 협업, BAPE x Adidas Campus 80s

2023년은 베이프(A BATHING APE)에게 있어서 여러모로 특별한 해다. 니고(Nigo)에 의해 스트리트웨어 신(Scene)에 등장한 지 30주년을 맞았고, 아디다스(Adidas)와 ‘슈퍼 에이프 스타(Super Ape Star)’를 선보이며 파트너십을 맺은 지도 마침 20주년이기 때문. 기념비적인 이 시점에 베이프가 아디다스와의 새로운 협업을 예고했다.

이번 협업의 주인공은 아디다스의 상징적 모델 중 하나인 ‘캠퍼스 80(Campus 80s)’. 공개된 이미지에선 네이비색 스웨이드 갑피에 베이프의 스타 로고와 아디다스의 스트라이프 로고가 각 측면에 새겨진 모습을 살필 수 있다. 설포 위의 30주년 스페셜 로고와 앞코의 골드 듀브레 역시 포인트.

캠퍼스를 향한 아디다스와 베이프의 애정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13년 언디피티드(Undefeated)를 포함한 3자 협업이 있었기 때문. 당시 모델이 카모그래픽과 어두운 컬러웨이를 통해 묵직한 톤을 가져갔다면, 이번 모델은 측면 로고와 듀브레 등을 통해 보다 스트리트 무드의 캐주얼한 존재감을 선보인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제품은 4월 1일 아디다스와 베이프의 공식 웹사이트, 그리고 일부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출시된다. 두 브랜드 간의 협업 제품은 이게 끝이 아니다. 이번 캠퍼스를 시작으로 앞으로 몇 달 동안 추가 제품이 잇따라 공개될 예정이라고. 두 브랜드 간의 끈끈한 파트너십이 어떤 새로운 결과물을 연달아 가져올지 후속 소식 역시 기대해 보자.

BAPE 공식 웹사이트
BAPE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출처 │ BAPE, Adidas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