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격의 거인” 파이널 시즌 파트 3 방영 일정 공개

장장 10여 년에 걸쳐 달려온 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Attack on Titan)”이 드디어 그 끝을 맞이하려 한다. 파이널 시즌부터 제작을 맡아 온 제작사 마파 스튜디오(MAPPA Studio)가 지난 22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파이널 시즌의 3번째 파트(4기 3쿨)가 오는 3월 3일 방영될 것이라 예고한 것.

애당초 올해 “진격의 거인”의 최종 에피소드를 공개하겠다 밝힌 마파 스튜디오기에 뜨뜻미지근 팬들의 반응이 주를 이루지만, 한 가지 짚고 넘어가야 할 점이라면 총 2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마지막 파트가 전편과 후편, 둘로 나뉜다는 사실이다. 말인즉슨, 파이널 시즌이 총 4개의 파트가 된다는 소리다. 시리즈 최고의 전투 장면이 함께할 마지막 파트를 조금 더 오래 감상하고 싶은 이들에게는 희소식이, “진격의 거인”과 10년간 쌓아온 애증의 관계를 하루빨리 청산하고 싶은 이들에게는 머리가 지끈거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고작 두 에피소드를 두 파트로 나눠 방영한다는 소식에 팬들의 반감 역시 적지 않다. 마파 스튜디오 측은 해당 소식을 전하며 “3월 3일 두 에피소드를 모두 방영하는 것을 목표로 제작을 진행해 왔으나, 예상보다 많은 작업량 증가로 인해 두 파트로 나누게 됐다. 완결 소식을 기다려 온 팬분들에게 깊은 사과를 전한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진격의 거인 The Final Season” 3번 째 파트 전편은 NHK 종합텔레비전을 통해 오는 3월 3일 24시 25분부터 방영예정이며, 후편의 방영에 대해서는 올해 안에 공개된다는 것 외에는 현재까지 알려진 바가 없다. 일본 현지 방영 이후 조만간 한국에서 역시 그 결과물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과연 “진격의 거인”이 10년 역사의 종지부를 어떻게 찍을 것인지 함께 귀추를 주목해 보자.

MAPPA Studio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