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계 행성에서 온 토끼 인간 APOKI, 신곡 “Coming Back” 발표

VV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케이팝 아티스트 APOKI가 신곡 “Coming Back”을 발표했다. 데뷔곡 “GET IT OUT” 이후 4개월 만의 신곡이다. 통통 튀는 멜로디와 상큼한 춤 동작은 여느 케이팝 아티스트와 크게 다르지 않다. APOKI는 유튜브와 틱톡에서 음악 크리에이터로 커리어를 시작했고, 그 외에도 댄스, 게임, 먹방 등 전 장르를 넘나든다. 가끔은 실시간으로 구독자들과 직접 소통하는 친절한 크리에이터다. 하지만 APOKI는 다른 케이팝 아티스트와 다르다. 사람이 아닌 외계 행성에서 온 토끼 인간이라는 점에서. 

APOKI는 TTS(문자를 사람 음성으로 변환하는 기술)가 아닌 실제 성우가 말하며 그의 몸동작을 모션 캡처한 결과물이다. APOKI는 버추얼 캐릭터고, ‘리얼타임 렌더링’으로 실시간으로 구현한 컴퓨터 그래픽이다. 그렇기 때문에 APOKI의 생방송은 불안하기도 하다. 실시간으로 송출되는 영상 속에서 APOKI의 움직임이 버벅대고, 어색하게 뒤틀릴 때도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APOKI의 구독자들에게는 이마저도 콘텐츠가 된다.

APOKI의 목소리도, 멋진 춤 실력도 사람의 것이지만, 그 본질은 APOKI라는 캐릭터보다 중요하지 않다는 것이 흥미롭다. 이제 곧 스타가 아닌 IP에 열광할 날이 머지않았을지도 모르겠다.

APOKI 유튜브 채널


이미지 출처 │ APOKI

김반자
눈에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걸 쓰는 일을 할 수 있는 데까지 해보려고 고군분투 중.

RECOMMENDED POST